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달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문오)는 지난 7월 옥포읍을 시작으로 논공읍유가읍하빈면다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관계공무원 등 각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각 읍·면별로 실시하였.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강화를 위해 읍··동 단위에 형성된 조직이다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었으며생계곤란 가구 동향 파악 및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은 대구 달서구 월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장집 원장의함께 행복한 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지역 내 문제에 대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그에 대한 실질적인 협의체 활동사례에 대한 내용의 특강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지역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그에 맞는 자원을 개발하고 서비스 지원대상자에게 연계하는 사례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특히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어 있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구체적인 사례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이웃을 다시 한 번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적극적으로 자원을 발굴하고 취약가구에게 서비스 및 자원을 연계하는 여러 방법들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달성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 더욱 지역 내 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점들을 살피고 지역 내외의 복지자원들을 찾아보고 연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직 교육을 진행하지 않은 읍·면 4곳도 협의체 회의일정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관심과 열정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살피고알리고보살피는지역복지공동체로서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4 10:38: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