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 군위군 대구시 편입 촉구 성명서 행정안전부 제출
  • 기사등록 2021-10-04 21:46:30
기사수정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위원장 이광휘)는 1일 의성·군위 지역상생 발전을 담은 공동합의문 이행을 위한 군위군 대구시 편입 촉구 성명서와 서명부를 행정안전부에 방문하여 제출했다고 밝혔다.




 

 29일 이전지원위에서 발표한 군위군 대구 편입촉구 성명서에는 의성군 주민대표들로 구성된 위원(이장협의회장 및 사회단체장)들이 서명했다.

 

 2020년 8월 28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부지로 의성(비안)-군위 (소보)가 선정되기까지 의성·군위 지역상생 발전을 담은 공동합의문 체결이 주요했으나최근 군위군 공동합의문 중 대구시편입 관련하여 이행과정이 순탄치 않아 의성군 공동합의문 이행에 대한 염려와 우려도 주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다.

 

 대구시장과 경상북도지사가 서명한 공동합의문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의 기본조건이며어떠한 경우에도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는 게 의성 군민들의 생각이다.

 

 이광휘 위원장은대구·경북민의 염원을 담은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에 조금의 차질도 발생하지 않도록 중앙정부와 대구시경상북도 등 모두가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4 21:46: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