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릴레이챌린지로 먹깨비 홍보효과 ‘쑥쑥’ - 지난달 9일 정식 오픈한 경북 공공배달앱 조기정착 지원 - 시청 등 공공기관 직원 개인SNS로 음식사진 인증
  • 기사등록 2021-10-05 21:21:36
기사수정

경북 영주시가 먹깨비’ 키우기에 발벗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5일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성공적인 조기정착을 위해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경북 공공배달앱 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챌린지 참여자는 SNS에 먹깨비로 주문한 음식 사진 등을 업로드해 인증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해 행사 동참을 유도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1일 장욱현 영주시장을 시작으로 시청 공무원과 관내 공공기관 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고자 개발된 먹깨비’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다.



   

영주시를 비롯해 도내 11개 지자체(포항김천안동구미영천상주문경경산칠곡예천)에서 지난달 9일 동시 오픈한 먹깨비는 가입비와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1.5%로 저렴하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지지를 받으며 가맹점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앱 주문 시 영주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해 10% 선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먹깨비’ 성공의 열쇠를 출시 초반 가맹점의 폭넓은 확대과 이용자 확보로 판단하고 이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해 이러한 추세에 가속도를 붙힌다는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릴레이 챌린지 행사를 통해 시청 및 공공기관 직원들이 배달앱을 먼저 이용하고 홍보해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 증대를 위한 착한 소비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5 21:21: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