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레! Flamenco alma lebre” 대구예술발전소 퓨전 댄스 공연 개최 - ▸퓨전 플라멩코 옴팡의 <플라멩코 알마 리브레> 자유로운 영혼 - ▸10월 23일 토요일 14:00, 16:00 대구예술발전소 3층 수창홀
  • 기사등록 2021-10-07 21:47:18
기사수정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에서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10스페인 남부지방 민속춤인 플라멩코 공연을 오는 10월 23(오후 2, 4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개최한다클래식민요와 어우러져 붉은빛으로 변신한 플라멩코를 만나 보자.

 

□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는 <</span>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 공연프로그램>은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최종 6팀이 선정되었다오는 10월 공연은 퓨전 플라멩코 옴팡 팀이 준비한 퓨전 플라멩코 댄스 공연 <</span>플라멩코 알마 리브레>.

 

□ 플라멩코는 스페인 남부 지방 집시 기원의 음악과 무용 예술의 한 장르로 스페인 남부 지방 토착민 문화와 아프리카기독교유대교이슬람 등의 여러 문화가 어우러져 독창적인 종합예술로 승화된 것이다퓨전 플라멩코 옴팡은 클래식민요 등과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음악으로 협업한 신나는 댄스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1부는 정통 플라멩코를 느낄 수 있는 현란한 무용수의 발 구름 소리기타 소리휘몰아치는 노랫소리로 스페인 세비야로 이동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2부에서는 우리나라 민요와 플라멩코를 접목하여 화려한 타악기의 소리와 구슬픈 민요 가락이 더해져 친숙하면서도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 작지만 옹골차게 한다는 뜻을 가진 출연진 옴팡은 기타에 김동욱이동하노래 최하나댄서 이영자소니아퍼커션 김상봉아코디언 오주영진행의 조민국그리고 객원 댄서로 이현호가 합류하여 지금의 옴팡 만의 색을 갖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화려한 플라멩코의 본고장으로 떠나는 여행으로 위로와 희망을 주는 이번 댄스공연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공연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10월 7() 10시부터 전화 예약 선착순 25(1인 2석 예약 가능)과 전화 예약이 어려운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현장 입장 8총 33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관람 대상은 취학아동(8이상이며코로나19 생활방역지침에 따라 관람 인원 제한 및 좌석 간 거리 두기 등 공연장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된다.




 

□ 직접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대구문화재단 유튜브 및 대구예술발전소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공연 중계를 진행한다.

 

□ 상세한 공연정보는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 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7 21:47: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