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황남동 고분군 일원에서 ‘황금정원 나들이’ 개최 - - 8일~17일 ‘소곤소곤 이야기 속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 주제로 도시원예전 개최 - - 다채로운 가을 꽃 조형물과 포토존 등 조성, 야간조명 설치로 밤에도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어… - - 경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
  • 기사등록 2021-10-08 09:30:13
기사수정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 아름다운 가을 꽃과 조형물로 단장한 정원이 조성돼 관람객들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경주시는 8일부터 17일까지 황남동 고분군 일원(구 황남초등학교 맞은편)에서 소곤소곤 이야기 속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라는 주제로 도시원예전을 개최한다.

 

원예전이 열리는 장소에 시는 다채로운 가을 꽃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조성했다또 야간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황금정원 나들이는 단순한 꽃 전시가 아닌 스토리가 담긴 테마 정원을 비롯해 도시원예 작물 전시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졌다.

 

세부적으로 신라설화정원 도시원예정원 시민 정원 콘테스트 유관기관 정원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신라설화를 소재로 한 황금빛 정원으로 꾸며진 신라설화정원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돼 시민과 관광객들의 힐링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원예정원은 지역 주요 농산물인 사과와 토마토수박멜론고추딸기 등 텃밭정원으로 조성됐다또 다양한 작물을 직접 볼 수 있는 전시부스도 마련됐다.

 

이 정원은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아이들은 즐겨 먹는 농산물이 어떻게 자라는지 관찰할 수 있게 꾸며졌다.




 

시민정원 콘테스트는 시민들이 참여해 직접 정원을 꾸미는 행사다

 

이 행사는 아름다운 도시 조성을 위한 정원문화 확산과 원예사 양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콘테스트에는 시민 24개 팀이 참가해 조경전문가의 교육을 거쳐 4㎡ 가량의 작은 정원을 꾸몄다이 정원들도 방문객들에게 공개된다.

 

유관기관 정원은 유관기관들의 지원으로 꾸며졌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은 상생별빛정원을 조성했고인근 포항시는 포항정원을 조성해 다채로운 정원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 외에도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가 도시원예정원 조성에 흑미·적미 등 유색미와 콩···수수 등을 포함 8가지 밭작물을 후원하는 등 지원이 이어졌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행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개막식과 체험 프로그램은 취소했으며 관람장소도 외곽펜스가 없는 자유 관람형으로 조성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8 09:30: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