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출생아기 축하 탄생세트 기부 받은 영천시보건소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2-11-17 21:35:03
기사수정



영천시는 17일 국제 로타리 3630지구 영천 로타리클럽으로부터 출생아기 축하 탄생세트 20세트(400만원 상당)를 기부 받았다. 








영천시청 전정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영천시장, 영천 로타리클럽 장종혁 회장, 영천 시니어클럽 라인선 관장을 비롯해 탄생세트 제작에 참여한 시니어클럽 회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전달받은 ‘탄생세트’는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고 첫 육아용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손수건, 모자, 속싸개, 배냇저고리, 짱구베개 등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부대상은 2022년 1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출산일 기준 부 또는 모가 영천시에 주소를 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이다. 기준 중위소득은 출산 가구의 신청월 기준 전월 건강보험료로 판단한다. 배부기간은 11월 18일부터 시작하여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국제 로타리 3630지구 영천 로타리클럽은 작년 11월 15일 영천 시니어클럽과 협약을 맺고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장종혁 영천 로타리클럽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탄생세트 지원을 통해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민을 위해 탄생세트를 기탁해 주신 영천 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심과 응원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선산재활원에서 드리는 사과문> 저희 선산 재활 원에서 일어난 장애인 학대 등 일련의 사건들과 관련하여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장애인 학대와 횡령에 관련된 모든 직원을 해고 및 사직 처리하고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고 cctv 설치, 시설 개선, 재활 원 입주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시행 등 재활 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미...
  2. 중부내륙철도(김천~상주~문경) 예비타당성 통과!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신념하에 민선8기 닻을 올린 지금 김천시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대형 SOC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2019. 1. 26.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비예타사업으로 선정된 4조8천억원의 남부내륙(김천~거제)철도에 이어 2019. 6. 착수하여 난항을 겪고 있었던 중부내륙(김천~문경)철도가 ...
  3. 권기창 시장, 11일 국회 찾아 주요 현안사업 반영 적극 건의 안동시는 2023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현안사업 중심으로 쉴 틈 없이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권기창 시장은 이달 11일 내년도 국가예산심의가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회를 찾았다. 권시장은 김형동, 정희용 국회의원 및 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안동시의 주요 현안에 대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햇다. 권시장은 .
  4. 김천대학 김천시의 무관심 속 왕중왕전 준우승 김천시의 체육분야에 대한 무관심이 시민들의 원망을 사고 있다. 김천대학에서는 일전 라이트가 일부분 깨져 있어서 개선해달라고 요구했으나 시의회에서는 야간에 라이트를 켜야할 일이 없다며 예산을 반영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선수들의 실력에 비해 낙후된 시설을 교체해달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김천대학은 2018년 5월 즈음에 ..
  5. 대항면, 김천시 체류형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김천시 대항면은 황악산과 직지사가 있어 예로부터 김천시 관광1번지로써 명성을 떨쳐 오고 있으며, 앞으로 직지문화공원, 사명대사공원, 친환경생태공원, 괘방령장원급제길을 통해 본격적인 체류형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직지문화공원, 빛과 풍경 조성사업으로 한 단계 도약 ...
  6. 구) 70사단 부지 재활용 방안 안동시와 국회가 함께 모색 안동시의 중요한 현안 중 하나인 송현동 구)70사단 부지활용 방안 모색에 국회도 함께 나섰다.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과 김형동 국회의원이 송현동 부대를 찾아 권기창 시장과 함께 군 관계자들과 만났다.이 자리에서 국방부와 육군본부, 사단관계자와 함께 군부대 외곽 이전 또는 유휴부지 활용, 부대 내 상생 체육타운 조성 등 폭..
  7. 안동시, 대구광역시 및 8개 구․군과 우호교류 협정 체결 - 자원 공유․활용 및 지속가능한 협력사업 적극 발굴·추진  - 행정, 경제, 관광, 문화, 예술, 체육 등 지속교류 및 민간단체 교류 지원 육성 - 안동시의 우수한 농축특산품 마케팅을 위해 대구시가 적극협력·지원 - 각종 재난․재해 시 협력하여 상호 지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1월 28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대구광역시(시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