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 완료…건강한 보육환경 조성
  • 김영동 보도부장
  • 등록 2022-11-24 09:38:20
기사수정
  • 올해 산림청 공모사업 선정…성곡어린이집 실내 환경개선
  • 피톤치드 방출…아이들의 피부∙호흡기 질환 개선 기대





경북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을 통해 장수 성곡어린이집에 국산 목재로 실내 환경을 개선했다.





 

산림청 공모사업인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은 주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면서 목재를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5월 경북에서 영천시경산시와 함께 산림청 주관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1억 원을 확보장수 성곡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시는 사업비 1억 원(국비 5000만원지방비 2000만원자부담 3000만원)을 투입해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복도 공간을 국산 목재(편백나무)로 리모델링해 쾌적하고 건강한 교육·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어린이집 학부모 황모씨(휴천동, 40)는 편백나무 피톤치드의 효과로 아이들에게 아토피피부염이나 호흡기질환 걱정은 말끔히 씻어버릴 듯하다며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사업이 많아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목재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현에 맞게 목재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국립산림과학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재로 실내 환경을 바꾸면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피톤치드가 일정량 공기 중으로 방출되며피부질환 및 호흡기질환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선산재활원에서 드리는 사과문> 저희 선산 재활 원에서 일어난 장애인 학대 등 일련의 사건들과 관련하여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장애인 학대와 횡령에 관련된 모든 직원을 해고 및 사직 처리하고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고 cctv 설치, 시설 개선, 재활 원 입주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시행 등 재활 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미...
  2. 중부내륙철도(김천~상주~문경) 예비타당성 통과!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신념하에 민선8기 닻을 올린 지금 김천시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대형 SOC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2019. 1. 26.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비예타사업으로 선정된 4조8천억원의 남부내륙(김천~거제)철도에 이어 2019. 6. 착수하여 난항을 겪고 있었던 중부내륙(김천~문경)철도가 ...
  3. 권기창 시장, 11일 국회 찾아 주요 현안사업 반영 적극 건의 안동시는 2023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현안사업 중심으로 쉴 틈 없이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권기창 시장은 이달 11일 내년도 국가예산심의가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회를 찾았다. 권시장은 김형동, 정희용 국회의원 및 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안동시의 주요 현안에 대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햇다. 권시장은 .
  4. 김천대학 김천시의 무관심 속 왕중왕전 준우승 김천시의 체육분야에 대한 무관심이 시민들의 원망을 사고 있다. 김천대학에서는 일전 라이트가 일부분 깨져 있어서 개선해달라고 요구했으나 시의회에서는 야간에 라이트를 켜야할 일이 없다며 예산을 반영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선수들의 실력에 비해 낙후된 시설을 교체해달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김천대학은 2018년 5월 즈음에 ..
  5. 대항면, 김천시 체류형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김천시 대항면은 황악산과 직지사가 있어 예로부터 김천시 관광1번지로써 명성을 떨쳐 오고 있으며, 앞으로 직지문화공원, 사명대사공원, 친환경생태공원, 괘방령장원급제길을 통해 본격적인 체류형관광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여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직지문화공원, 빛과 풍경 조성사업으로 한 단계 도약 ...
  6. 구) 70사단 부지 재활용 방안 안동시와 국회가 함께 모색 안동시의 중요한 현안 중 하나인 송현동 구)70사단 부지활용 방안 모색에 국회도 함께 나섰다.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과 김형동 국회의원이 송현동 부대를 찾아 권기창 시장과 함께 군 관계자들과 만났다.이 자리에서 국방부와 육군본부, 사단관계자와 함께 군부대 외곽 이전 또는 유휴부지 활용, 부대 내 상생 체육타운 조성 등 폭..
  7. 안동시, 대구광역시 및 8개 구․군과 우호교류 협정 체결 - 자원 공유․활용 및 지속가능한 협력사업 적극 발굴·추진  - 행정, 경제, 관광, 문화, 예술, 체육 등 지속교류 및 민간단체 교류 지원 육성 - 안동시의 우수한 농축특산품 마케팅을 위해 대구시가 적극협력·지원 - 각종 재난․재해 시 협력하여 상호 지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1월 28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대구광역시(시장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