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산불예방을 위한 기고문】
  • 임하경 국장
  • 등록 2023-03-06 10:26:39
기사수정
  • 「기고자 : 예천군 산림녹지과장 권용준」


 

예천군 산림녹지과 권용준 과장




 

만물이 깨어나는 봄이 되었습니다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오면 새로운 생명이 깨어나듯 산불 발생 가능성도 매우 높아집니.

 

우리 예천군은 전체 면적의 54%가 산림으로 구성돼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기도 전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산불은 단 한 번의 용서도 없습니다.

지난 2월 28일 풍양면 와룡리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산림 37ha 덮친 화마를 보더라도 찰나의 방심이 엄청난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교훈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산불은 방심과 부주의생활폐기물 ·밭두렁 및 농산부산물 소각후변화로 인한 강수량 부족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한 번 발생한 산불은 우리 생활에 엄청난 피해로 돌아오기 때문에 무엇보다 철저한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우리의 소중한 삶의 터전과 생명을 위협할 뿐 아니라 오랜 시간 가꾼 산림이 훼손되고 복구하는 데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예천군에서는 2022년 11월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불 발생 시 전문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등 100여 명의 전문인력을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초동 진화를 위한 체를 갖추고 운영 중입니다.

 

또한산불 취약 시기에는 산불감시원 순찰활동을 강화함은 물론 산불 취약 지역 관리공무원 읍면 마을별 담당구역 지정입산통제구역 지정과 등산로 폐쇄 등 산불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예천소식지현수막마을 앰프방송각종 모임 시 산불예방 교육전 공직자 산불예방 근무 등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발생하는 산불 예방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행정기관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입니다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반드시 뒤따라야 가능합니다.

 

군민 모두가 산불 예방의 파수꾼이 되어 주시고 특히산불위험이 높은 시기에는 입산 금지산림 인접지 취사·흡연 금지영농 부산물 소각 금지 등 함께 노력해 주시고 산불 발생 시에는 읍·면 사무소 또는 119에 지체 없이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우리가 누리고 있는 이 자연은 후손에게서 빌려온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 아름답고 푸른 강산을 소중하게 가꿔 물 맑고 깨끗한 예천을 오래도록 지켜 앞으로 이 땅을 지켜갈 후손들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