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충주댐에서 안동까지 물을 줄 수 있을까?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04-24 12:27:46
  • 수정 2023-04-29 22:06:12
기사수정
  • - 불가능한 정책 시험적으로 하려는 안동시 자중해야
  • - 안동시 용역, 토론회 남발 생각 없이 마구 하면 안 돼!
  • - 예산을 보면 환장하는 안동시, 거지 부자지갑 본 듯...



안동시에서 광역상수도 용역을 하겠다고 15억원의 예산을 의회에 요구했다가 전액삭감되었다. 




안동시가지



지난 년말에도 안동시는 대구에 물을 주기 위한 용역을 하겠다며 예산을 요구했다가 삭감되었다. 안동시의회 의원들은 그 용역을 허용했더라면 지금 안동댐의 저수율이 30%내외인데 큰 일 날 뻔했다고  한숨을 쉰다. 대구에 물을 공급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저수율이라는 설명이다. 



대구에 물 공급을 하기 위한 용역이 거절당하자 안동시는 이번에 충주댐에서 물을 가져오자고 용역을 하겠다고 했다. 시장이 검토하라고 했다고 상하수도과장이 말했다. 


안동시민들의 식수가 모자라고 안동시가 물때문에 최악의 지경에 이르렀다면 당연히 다른 곳에서 물을 가져와야 하는 것이 맞다. 당연히 모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물을 가져와야 하는 이유가 안동 인근 지자체에 물을 주기위해서라면 우스운 상황이다. 


관계자들의 설명은 충주댐에서 물을 안동에 줄 수 있는 상황은 아닐 것이라는 것이다. 충주댐은 우리나라 인구의 50%가 살고 있는 수도권 사람들에 물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물을 줄 수가 있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물을 안동까지 터널을 이용해서 주기보다는 문경까지 보내 낙동강으로 곧바로 주는 방법을 활용할 거라는 설명도 함께 했다. 영천도수로사업에서 이미 경험한 바 있는 터널로의 물공급은 여러 가지 치명적인 문제점을 발생시켰다는 것이다. 



용역을 해서 예산을 받아내는 것이 필요한 것인지, 안동을 위해서가 아니라 작은 푼돈을 벌기 위한 인근 지자체에 물을 팔아먹기 위한 것인지 모를 예산 요구에 시의회 의원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예산은 삭감되었다.  이제는  시민들마저 가슴을 쓸어내리며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는 중이다. 



'거지가 부자지갑 주운 듯이 예산을 보면 환장하는 안동시'라고 시장이 바뀐 후 요즈음  시민들이 하는 소리다. 용역남발에, 시도 때도 없이 보이는 토론회에 안동시 행정은 낯설기만 하다. 충주댐에서 물을 끌어오려면 천문학적 세금이 쓰이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판단이 가능하다. 국가에서도 하나의 지자체를 위해 나랏돈을 함부로 쓰는 정책을 하지는 않는다. 안동시, 제발 자중 좀 하길 시민들이 바라고 있다. 



안동시에서 요구한 행복택시 예산 또한 삭감되었다. 버스노선을 없애고, 면단위 시민들을 행복택시로 이동시키는 일은 더 검토해보아야 할 사안이라는 것이 안동시의회의 입장이다. 장날에는 새벽에 시간을 맞춰서 장날 상인들이 장사를 한다. 그런데 면에 있는 버스로 이동하던 시민들이 장날마다 택시로 이동을 해서 시간을 맞추는 일이 수월할까? 안동시는 용역 남발도, 예산 청구도 신중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2.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3.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4.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5. 권기창 시장, 시민들을 더 이상 천덕꾸러기 만들지 말라! 권기창 시장이 취임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공정하지 않은 행보 때문에 시민들은 몹시도 불편하다. 권시장 스스로는 시민들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 시장인 본인이 먼저 솔선하여 안동시와 공직자의 새로운 변화가 있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권시장이 취임하기 전 공약들과 공정함의 약속들이 제...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