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2차) 실시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2-11-02 11:22:50
  • 수정 2023-04-29 18:01:30
기사수정
  • - 아름다운 손길, 함께하는 행복 -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신광식최명자)에서는 지난 10월 29일 평화남산동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찾아 사랑의 집 고쳐주기를 실시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은 주택노후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에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사업이며지난 8월에도 1차로 장애인 가구의 집을 고쳐줬다.

 






 이날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에는 새마을협의회 회원 15여명이 참여해 볕이 잘 들지 않아 곰팡이 낀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 구석구석 쌓인 먼지와 쓰레기들을 청소했다.








 

 해당 가구주는 혼자서는 집수리와 집안 정리가 엄두도 내지 못할 상황이었는데새마을 단체에서 도움을 주셔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새마을협의회 신광식최명자 회장은 어려우신 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서 뿌듯하고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평화남산동 이우원 동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집수리 봉사에 참여해주신 새마을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