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가족텃밭에서 기른 채소로, 건강과 재미를 챙겼어요”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2-11-21 10:23:59
  • 수정 2023-04-29 17:56:54
기사수정
  • - 김천시새마을회, 공동체정원학교 가족텃밭 운영 종료 -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11월 19일 황악예술체험촌(김천시 봉산면 소재)에서 지난 3월부터 운영했던새마을공동체정원사업 가족텃밭 정원학교의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가족들은 키운 작물들을 모두 수확하고그동안 정성껏 가꿔오던 텃밭 주위를 정리하며, 10개월간의 운영을 마무리 했다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이끼를 활용한 친환경 소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새마을공동체정원학교는 2015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기반시설을 조성한 후, 2016년부터 매년 30가구를 모집해 가구당 약6.6(두평)텃밭을 분양하고 있다생명살림운동강사 과정을 수료한 새마을지도자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씨앗 심는 법부터 관리 방법까지 알려주고천연염색요리교실친환경 소품 만들기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신동 안OO은 농사는 처음이라 서툴었지만배추쪽파당근 등등 각종 친환경 채소를 수확하며텃밭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렇게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김천시와 김천시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 가운데주말 아이들과 같이 씨앗을 뿌리고 새싹이 자라나고 열매를 맺는 과정을 지켜보며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기쁨을 누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더불어 참여가족 모두가 탄소중립의 중요성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3.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4.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5.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