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HTC, 가전용 방열 솔루션 공동 개발 MOU 체결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2-11-25 13:00:16
  • 수정 2022-11-25 13:13:19
기사수정
  • 친환경 금속 방열판 소재 부품 공동 개발

왼쪽부터 박상구 HTC 대표이사와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김학용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11월 23일 HTC와 OLED TV, 스마트폰, 전기차 용도로 사용되는 친환경 금속 방열판(Vapor Chamber) 소재, 부품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생산하는 초극박(10~100㎛) 냉간압연 스테인리스강, 클래드 제품은 디스플레이 패널, PCB 회로, 스마트폰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 급속 충전기 등에서 기존 알루미늄, 구리(銅)를 대체하는 방열판용 소재로 채택되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생산한 스테인리스 제품은 포스코의 독자 개발 강종을 활용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 성형성 등이 매우 우수하다. HTC에서는 이 소재를 기반으로 수년간 방열판 제작 기술을 개발해 OLED TV, 모니터에 채택되는 성과를 이뤘다. 2023년부터는 본격적인 양산이 적용돼 시장 확대를 통한 동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HTC가 개발한 진공 방열판(Vapor Chamber) 방식은 전 세계적으로도 일본 도시바, 대만 니덱, 한국의 HTC 3개 사뿐이다. HTC는 자체 개발한 진공 레이저 용접 기술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방열 및 초기소화장치 △냉장 설비 단열재 △수소전지 드론용 방열재 △군수용 고압용기 등 다채롭게 사업을 확대할 계획으로 2024년 기술특례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사의 우수한 기술을 접목해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영국 HTC사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은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대기업 완제품에 접목하려 해도 자본력 및 품질 신뢰성 등이 의심받아 비즈니스가 성사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종합 소재 메이커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 업무 협약을 맺게 돼 앞으로의 비즈니스 확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3.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4.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5.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