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아쿠아포닉스 플랫폼 전문 기업 티앤원, 유기농 채소 공급 양해각서 체결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2-11-25 13:01:22
  • 수정 2022-11-25 13:09:29
기사수정

아쿠아포닉스 플랫폼 전문 기업인 티앤원이 폴콘과 ‘프리미엄 유기농 채소 공급 및 협력 농장 설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쿠아포닉스 플랫폼 전문 기업인 티앤원이 11월 10일 국내 베이커리 카페인 폴콘과 ‘프리미엄 유기농 채소 공급 및 협력 농장 설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티앤원은 아쿠아포닉스에 대한 농장 설비부터 B2B와 B2C를 아우르는 판매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단계별로 확대 중이다. 아쿠아포닉스 농법은 농약이나 화학 비료 없이 어류 양식을 통해 엽채류 및 기타 과채류를 키우는 친환경적인 재배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기존 농법 대비 물 소비를 90% 이상 절약할 수 있고, 노지 대비 생산성도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재우 티앤원 대표이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도 아쿠아포닉스 방식의 유기농 친환경 채소류가 널리 공급될 수 있는 기회”라며 “최근에는 경남 김해 지역의 아쿠아포닉스 농장 설비도 수주한 상태”라고 말했다.

티앤원은 메타팜 서비스를 준비 중인 마블러스와도 스마트팜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해 최근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마블러스는 식음료에 특화된 푸드버스 서비스를 폴콘과 준비하고 있다.

티앤원은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출발해 약 3년 전부터 신사업으로 아쿠아포닉스를 선정하고, 농장 설비 및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수행 업체로 선정돼 ‘최적 생육 환경 도출 및 정량 생산 예측을 위한 지능형 아쿠아포닉스 생산 관리 Paas 개발’이란 주제로 과제를 진행 중이다.

2022년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쿠아포닉스 스마트팜의 식물 이미지 데이터 DB 확보와 이를 활용한 AI 모델 개발을 주제로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2023년부터 본격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3.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4.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5.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