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에이씨엔디씨, 창업진흥원과 미래 유니콘들과 투자자 만남의 장 ‘스타트업 넥스트콘’ 7회 개최
  • 배부성 기자
  • 등록 2022-11-29 08:59:32
  • 수정 2022-11-29 09:00:51
기사수정
  • 미래의 유니콘을 꿈꾸는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4곳의 매력적인 IR 벤처캐피탈(VC), 대기업 32개 사 유니콘 발굴을 위한 투자 열기

올링크가 스타트업넥스트콘 7회에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IR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씨엔디씨는 11월 24일 역삼역 팁스홀에서 미래 유니콘을 꿈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일곱 번째 행사를 열게 된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NextStep) 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란 의미를 담아 개최하는 비공개 데모데이 행사로 5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최사인 창업진흥원이 스타트업 전문 매니지먼트사인 에이씨엔디씨와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 제공 플랫폼 더브이씨를 활용해 투자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로 만들고 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번 7회차 행사는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의 아기유니콘과 포스트팁스 기업 중 시리즈A 이상의 투자 유치를 원하는 유망한 4개 스타트업과 해외와 국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돼 밀도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만드는 것에 집중됐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한 기업은△생분해성 스텐트 및 심혈관 병변 진단기기 바이오 기업-도터 △NFC Tag를 이용한 Touch Donut을 서비스-올링크 △패션 이커머스 AI 솔루션-옴니어스 △포로세스 마이닝 기술 기반 분석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를 운영하는 퍼즐데이터다. 이들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 약 300억원으로 이번 넥스트콘을 통해 약 200억원 투자 유치를 목표로 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모건스탠리, 제트벤처캐피탈, 빅베이슨캐피탈 등 글로벌 투자자와 대림, 11번가,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등 기관 투자자 및 대·중견 기업 등 총 38명이 참석해 미래의 유니콘 발굴을 위한 옥석 가리기에 열기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 투자 담당자는 “우수한 한국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PR을 통해 더 많은 제안을 하고, 몇몇 스타트업들을 지원하는 것에 관심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7회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자와 소통하며 글로벌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행사 주최사 창업진흥원은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지속적이고 유의미한 만남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