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이 선보이는 2022 신작 ‘초월(超越)’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2-11-30 20:19:57
기사수정
  • - 12월 3일, 4일 이틀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기획공연 ‘초월(超越)’ 개최
  • - 한국인의 초월적 미의식과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전통 연희극
  • - 국립정동극장 예술단, 김윤수 무용단, 연희집단 The 광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전통연희 무대




 포항문화재단은 ‘2022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사업’ 두 번째 선정 작품으로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이 선보이는 초월(超越)’을 12월 3일 오후 5, 4일 오후 2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정동극장 예술단과 김윤수 무용단연희집단 The 광대의 3개 예술단체가 협력해 제작했다올해 12월까지 포항문화재단김포문화재단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공연하며이를 통해 지역 유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월(超越)’은 무명의 광대가 자식처럼 아끼는 종이 인형에게 살아 숨 쉬는 생명을 주기 위해서 그 인형의 그림자이자 인형에 깃들어 있는 존재인 무동과 함께 깊은 무의식의 세계초월의 세계로 밤 여행을 떠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조그마한 광대 인형이 한국적 미의식을 지닌 존재로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관객들은 이에 동화되며 내면에 잠재된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은 70분 내외로 총 8장으로 구성돼장면마다 구체적인 캐릭터의 설정과 한국적 정서를 풍부하게 담아낸 춤을 선보인다땅줄춤과 오광대의 놀이재주버나바라춤부포놀이 등 수많은 춤의 향연과 각종 연희소리의 하모니는 화려하면서 인상적인 이미지로 공간을 채운다.

 

 이번 공연은 독보적 예술 철학으로 한국 춤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며 대중의 주목을 받아 온 김윤수가 연출을 맡았다또한각종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유망 안무가 표상만권교혁방가람 3인의 젊은 패기와 능수능란한 움직임으로 작품에 활력을 제공하고연희집단 The 광대의 안대천 연희감독과 멤버들이 흥겹고 활기찬 연희적 요소를 더해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김윤수 연출은 춤과 연희의 본질한국인에 잠재돼 있는 예술적 감각을 무대미술의상영상과의 조화를 통해 현대적으로 표현하고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의 전통연희 정체성과 함께 예술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라고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연의 티켓은 R석 3만 원, S석 2만 원이며프리미엄 포친스(포항문화재단 유료 멤버십 회원)과 포항시 거주자는 50% 특별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 가능하다그 외 20~30% 다양한 할인이 제공되며예매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1588-7890)에서 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3.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4.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5.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