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아난다 사이언티픽, FDA로부터 사회불안장애(SAD) 치료 연구 임상시험 위한 IND 승인 획득
  • 배부성 경기총괄본부장
  • 등록 2022-12-01 11:04:44
  • 수정 2022-12-01 12:33:31
기사수정

연구 중심의 바이오 제약 회사인 아난다 사이언티픽(ANANDA Scientific Inc.)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자사의 독점 기술인 리퀴드 스트럭처(Liquid Structure™) 전달 기술에서 칸나비디올(CBD)을 사용하는 임상시험용 약물인 Nantheia™ A1002N5S를 사회불안장애의 잠재적 치료제로 평가하는 임상시험에 대한 시험계획(IND) 신청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국립 보완 통합 의료센터(HCCIH-미국국립보건원(NIH) 산하 기관)는 뉴욕대 그로스먼 의과대학(NYU Grossman School of Medicine)에서 수행될 임상시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한다. (Clinical Trials.gov 식별자: NCT05571592)

임상시험의 책임 연구자는 나오미 사이먼(Naomi Simon)(MD, MSc.) 뉴욕대 그로스먼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겸 불안/스트레스/지속적 비탄 프로그램 디렉터와 에스터 블레싱(Esther Blessing)(MD, PhD) 뉴욕대 그로스먼 의과대학 정신과 조교수다.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될 이 임상시험은 21일간 Nantheia™ A1002N5S과 위약 치료 효과를 연구하고, 사회적 스트레스 테스트(TSST)로 유도된 불안의 변화와 신경 영상 바이오마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다.

사이먼 박사는 "환자에게 고통을 주면서도 제대로 다뤄지지 않았던 사회 불안 장애에 대한 새로운 근거 기반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블레싱 박사는 "CBD가 불안 장애 치료제로 유망할 수 있다는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해 기쁘다”고 말했다.

소하일 R. 자이디(Sohail R. Zaidi) 아난다 최고 경영자(CEO)는 “많은 사람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임상시험에서 사이먼 박사 및 블레싱 박사와 다시 협력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미충족 수요가 상당한 적응증에서 연구용 약물 Nantheia A1002N5S의 응용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