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 최우수 수상
  • 장성길 서부 본부장
  • 등록 2022-12-31 12:06:25
기사수정
  • - 평생학습도시를 향한 힘찬 발걸음 이어나가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시군을 발굴하기 위해 평생학습 체계 구축 도민대학 운영 우수시책 참여도 등 4개 분야에 걸쳐 실적을 평가했다.

 

 군은 지역 내 유일한 공립대학인 경북도립대학교와 연계협력해 예천군 평생학습관 운영경북도민행복대학 운영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운영 등을 추진으로 지역 평생교육 기반을 강화했다.

 

 특히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으로 카페 창업에 필요한 바리스타디저트마케팅 종합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카페 취창업을 고려하는 청년경력단절자은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적 기반 마련에 일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명사 초청 강연인 예천군민아카데미를 확대 추진하고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의 활동을 지원했으며 주민봉사재능기부지역 참여 독려로 지역민 호응을 얻어 평생학습 참여도를 제고했다.

 



 뿐만 아니라 예천군 여성대학노인교실 운영읍면 행복학습센터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등을 지원해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고 누구나, 언제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을 실현한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평생교육을 확대 추진해 주민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환경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내년에는 예천군 평생학습관 구축과 더불어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역 교육 기반을 정비해 평생학습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3.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4.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5.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