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대성 전국 광역단체 중 최연소 경북도 신임 대변인 인사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02-09 11:38:15
  • 수정 2023-02-09 11:41:20
기사수정
  • - 대변인 직위 개방형으로 지정해 공모 절차 진행
  • - 민선8기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여는 데 앞장서겠다 포부



경북도는 경상북도 신임 대변인으로 임대성(38세) 전 홍보자문관을 임명했다. 





임대성 신임대변인





경상북도는 도 차원에서 처음으로 대변인 직위를 개방형으로 지정해 공모 절차를 진행했고, 전국 광역단체 중 가장 젊은 대변인을 채용했다고 전했다. 





대변인 직위는 언론·뉴미디어 등을 통해 경북도의 주요 정책 및 현안을 도민들과 소통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임대성 대변인은 연세대 학사와 성균관대 석사 과정을 거쳐 국회 보좌진으로 근무했다. 경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신설한 청년특별보좌관 자리에 임명되어 업무를 수행한 것도 알려졌다. 이후 정책특별보좌관, 홍보자문관 등을 역임, 젊은 감각을 활용하여 도정 시책 및 홍보에 자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임 대변인은 "경북의 우수 시책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새롭고 체계적인 홍보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민선8기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를 여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임 대변인은 1984년 생으로 국회 정책비서, 국회 비서관, 경상북도 정책비서관, 경상북도 청년특별보좌관, 경상북도 정책특별보좌관, 경상북도 홍보자문관을 거쳐 이번에 대변인으로 발탁되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