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 신성초에서 '디지털 새싹 SW·AI 캠프' 실시
  • 김경빈 취재부장
  • 등록 2023-02-09 11:45:21
  • 수정 2023-02-10 08:30:06
기사수정
  • -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미션활동(학급별 8차시)을 수행

 


최근 사이버폭력이 급증함에 따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디지털 시민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안동신성초등학교는 2월 7(), 8(이틀간 미래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새싹 SW·AI 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플레이코딩이 주관하며 본교 4·5·6학년 학생들 29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4학년은 ‘AI-RC카 만들기’, 5학년은 ‘AI-애완로봇 만들기’, 6학년은 메타버스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문제해결 및 놀이 중심의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각 학급별로 배치된 전문 강사와 함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과 관련한 다양한 교보재들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디지털 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미션활동(학급별 8차시)을 수행하였다.




 






 이번 디지털 시민성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디지털 새싹 캠프 수업을 듣고 코딩에 자신감이 생겼고 특히 AI가 무엇인지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특히 재밌는 교구들과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과정이 무척 흥미로워서 다음에 또 디지털 새싹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도기 교장은 학생들은 디지털 공간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 직결된 디지털 교육들(소프트웨어, AI교육)이 정말 중요하다앞으로도 다양한 외부기관과 연계한 디지털 문해력을 키우는 교육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