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양봉학에 대한 논문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 김경빈 취재부장
  • 등록 2023-02-17 19:23:58
기사수정
  • - 식물의학과 정철의 교수팀 한국생태학회 우수논문 선정
  • - 김용태, 선석준 학생 제39차 한국양봉학회 동계국제학술대회 우수학술발표상 수상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에서 재임 교수, 학생들의 우수논문이 전국 학회에서 선정되어 학교의 위신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동대학의 생명과학대학 식물의학과 정철의 교수팀의 논문 'Roles of flower scent in bee-floer mediation' 등 두 편이 한국생태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에서 우수논문으로 채택되었다. 




정 교수의 논문들은 꽃과 꿀벌의 상호작용에서 꽃향기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는 논문과 당을 전화시키는 효소를 함유한 용안이라는 과실수의 꽃가루를 활용해 꿀벌의 대체 먹이 개발의 가능성을 밝혔다. 꿀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꿀벌 먹이 개발이 가능해졌다. 




또, 원예육종학과 박사과정의 김용태 학생과 식물의학과 선석준 학생은 '2023년 제 39차 한국양봉학회 동계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한국 양봉학회 동계국제학술대회 단체사진 = 사진, 안동대학 제공


김용태 학생은 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꿀벌 화분매개가 잘 이뤄진 토마토와 딸기는 과실 품질이 더 높고, 저장 중 부패나 변질 정도가 적어 유통기간이 길어진다는 것을 입증해주었다. 



김용태 학생


신석준 학생은 라는 제목으로 벌꿀에 들어있는 꽃가루를 분석해 이것이 아카시아벌꿀인지 때죽나무벌꿀인지 등 밀원을 추적할 수 있음을 밝혔다.






안동대학 졸업생 K씨는 이제 안동대학에 공공의대도 유치될 가능성이 있으니 우수한 학업으로 유명해지는 국립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흐믓한 마음을 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