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우리동네 孝 노래잔치」성황리 개최
  • 최원환 영주지부장
  • 등록 2023-05-09 17:58:43
기사수정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봉화지회(회장 권석재)에서 주관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행사가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봉화군 관내 순수 아마추어 연예예술인들로 구성된 본 회는 문화 소외계층인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3 봉화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우리동네 孝 노래잔치 및 행복 나눔 동행콘서트」라는 주제로 선정된 단체이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우리동네 孝 노래잔치」행사는 총 1천만원(마을공동체지원금 700만원과 회원 자부담 300만원)의 예산으로 마을을 직접 찾아가 음악 재능기부와 어르신들의 숨겨둔 노래자랑, 식사・다과・사은품 제공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4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 4월 26일 봉화읍 닭실마을, 5월 2일 법전면 풍정리에 이어 5월 7일 봉성면 우곡리에서 세번째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참여하신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하셨던 법전면 권이녀(86) 할머니는 “이동이 불편하여 마을 밖으로 출입이 어려운데 마을에서 문화행사가 개최되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웃간의 정이 새로워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공연에 참여한 김수진(플룻연주)씨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이렇게 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재능기부를 하며 흥겨워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그 어느 공연 때 보다도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본 회는 봉화군 관내에 거주하는 군민 중 색소폰·기타·드럼·아코디언·플룻 등 악기 연주자와 국악·무용·가요 등 다양한 분야의 회원 5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예예술 활동을 통해 여가를 즐기면서 문화예술에 소외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