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소방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예방 당부
  • 임하경 국장
  • 등록 2023-06-22 11:02:45
기사수정

 

안동소방서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화재를 예방하고자 안동시 및 영양군 지역의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219개소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 활동과 소방훈련을 진행 중이다.




안동소방서 전기자동차 화재진압 훈련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촉진에 따라 전기자동차 보급률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2022년 기준 전국 전기자동차 누적등록 대수는 39만대에 이른다이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또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공동주택과 같은 주거시설의 주차장에 설치되고 있는 실정으로 지상에 설치되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경우 화재 발생 시 소방력 진입이 용이해 신속히 화재를 진압할 수 있으나지하 주차장에 설치되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경우 소방차량 등 화재진압 장비의 진입이 어려워 큰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시 소방력 진입이 용이한 지상에 설치를 부탁드리며아울러 화재 발생 사실을 24시간 감시 할 수 있는 CCTV와 비상벨 설치화재에 대응할 수 있는 질식소화포 및 대형소화기 비치하는 등 화재 예방과 대응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당부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