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주 용암해수 두날리엘라 소금, 국제식음료품평회 우수미각상 수상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3-07-26 14:34:29
기사수정


 CAPTURA.S 오션허브제주의 ‘제주 용암해수 두날리엘라 소금(JEJU Volcanic Sea Salt)’(이하 용암해수 소금)이 국제무대에서 당당히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미각상을 받은 ‘제주 용암해수 두날리엘라 소금’을 개발한 나윤호 CAPTURA.S 오션허브제주 대표(왼쪽)와 장원국 제주테크노파크(JTP) 용암해수센터 센터장(사진 제공=CAPTURA.S 오션허브제주) 



CAPTURA.S 오션허브제주는 용암해수 소금_그린, 용암해수 소금_화이트가 ‘2023 국제식음료품평원(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우수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설된 iTi는 매년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의 맛을 평가하고 인증한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유럽 15개국 요리사협회와 소믈리에협회 출신 2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 방식으로 각 제품을 평가한다. 국제식음료품평회의 한국 사업은 술펀이 운영하고 있다.

용암해수 소금_그린과 용암해수 소금_화이트는 △첫인상 △시각 △후각 △미각 △후미 등 5개로 구성된 평가에서 80%가 넘는 높은 점수를 받아 각각 별 2개와 별 1개를 획득했다.

용암해수 소금은 제주의 부존자원인 용암해수를 활용한 천연 기능성 소금이다. 용암해수를 매질로 해양 미세조류인 두날리엘라를 배양하는 방식으로 생산한다.

용암해수와 같은 일반 바닷물은 염도가 3도 정도다. 반면 두날리엘라는 염도 20도에서 서식한다. 그러다 보니 열악한 생존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비타민, 16종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또한 용암해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필수 미량 미네랄인 셀레늄, 바나듐, 리튬, 게르마늄 등이 함유된 자원이다. 이로 인해 세계 유일의 천연 기능성 소금이 탄생하게 됐다.

장원국 제주테크노파크(JTP) 용암해수센터 센터장은 “이번 수상으로 향후 용암해수를 활용한 소금 제품이 기능성 프리미엄 소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APTURA.S 오션허브제주는 용암해수 소금 이외에도 두날리엘라 배양 과정에서 나오는 수용성 고염수와 미네랄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수용성 고염수의 경우 양식장과 김생산, 젓갈공장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미네랄은 의료용 치료 원료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윤호 CAPTURA.S 오션허브제주 대표이사는 “용암해수를 활용한 소금제품이 천연 기능성 프리미엄 소금시장 및 두날리엘라 용암해수 고염수 수용액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며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