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경북종합뉴스 창간 3주년 축하 메시지
공명정대한 보도로 지역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온 경북종합뉴스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날카로운 정책제언과 시대적 비전을 담은 건설적인 논평으로 지역 여론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해주신 임정윤 대표님께 감사 드립니다.
경북종합뉴스는 깊이 있는 통찰과 혜안으로 크고 작은 지역 현안의 이면을 꿰뚫어 보며 시민의 행복한 삶에는 더없이 따뜻한 시선을 견지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안동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안동시 발전에 큰 보탬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민선 8기 안동시는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안동 바이오 생명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으로 바이오 백신, 헴프 산업의 글로벌 허브로 거듭날 초석을 놓았습니다.
이에 더해, 보건복지부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후보지에도 선정되며 국가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틀도 쌓았습니다. 안동은 국정과제인 바이오 헬스 산업 강국 도약을 주도하며 지방시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해나갈 것입니다.
장차, 안동 바이오 생명 국가산업단지에는 70여 개의 업체가 입주해 4조 원이 투자되고 생산유발효과 8조 원, 고용창출효과 3만여 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기업도시의 숙원을 이루며 경북 북부지역의 성장을 견인해나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경북종합뉴스가 안동시와 맞손을 잡고 대도약의 발걸음을 함께 걸어가길 기원합니다.
『경북종합뉴스』의 창간 3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지역사회가 화합하고 결속하는 촉매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 7. 28.
안동시장 권 기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