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사
경북종합뉴스 창간 3주년 기념
백인규 의장 (포항시의회 제공)
경북의 살아있는 소식을 지역민에게 신속‧정확하게 알리고 있는 경북종합뉴스의 창간 3주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며, 언론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계신 임정윤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동안 경북종합뉴스는 급변하는 사회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건전한 여론 수렴을 통해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으며, 균형 있는 해설과 비판으로 시대의 변화를 읽고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혀 주었습니다.
우리 사회는 지금 내외의 도전 속에서, 새 사회, 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변화와 도약의 발걸음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방분권화 그리고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지역 언론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크고 막중해지고 있는 가운데, 경북종합뉴스가 경북의 길라잡이로서 지역 현안을 심도 있게 고민하여 우리 사회의 경중(輕重)을 가릴 수 있는 저울이 되고, 장단(長短)을 잴 수 있는 자가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균형 있는 시각과 보도로 바람직한 정보제공의 대변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지역과 지방자치의 진정한 정보지로서 지역 언론 문화를 선도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경북종합뉴스’의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리며, 독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언론으로 성장‧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8.
포항시의회 의장 백인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