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한국산림유전생리학회 학술대회 및 현장토론회 개최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3-08-25 22:08:20
기사수정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농업과학기술연구소(소장 정철의)는 지난 17일에서 18일 양일간 기후위기 시대의 임목육종과 산림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안동대학교에서 학술대회와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현장토론회 (안동대학교 제공)

 

 이번 학술대회는 그간의 임목육종의 연구현황디지털 육종 기술의 활용, 바이러스 관리 등에 관한 연구성과를 공유 및 산림유전육종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산림전공 대학교 및 관련 기관(국립산림과학원산림품종관리센터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의 연구진이 참석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학술대회, 안동대학교 제공


  금년에 신설된 안동대 산림과학과(학과장 이현석출범을 맞이하는 의미에서 안동대학교에서 개최됐으며 산림과학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이 기대되는 인력양성 방향에 관해 각 대학교 산림과학 분야 교수진들이 참석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2일 차에 개최된 현장토론회는 2020년 대형산불로 최근 복원 사업이 진행 중인 안동시 남후면 산불피해지에 방문해 내화수종 육성 등을 위한 임목육종의 역할과 전망에 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안동대 정태주 총장은 산림녹화 5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적인 해에 안동대 산림과학과가 출범한 것을 축하한다며 국립안동대학교 산림과학과 학생들이 산림 분야의 핵심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학술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산림청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은 기후위기와 산불산사태 등 재해라는 위협 속에서 산림의 역할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산림의 기능과 가치를 증진 시키기 위해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대학교는 2023년 학과개편에 따라 산림과학과가 신설됐으며, 기후 위기 시대의 가장 중요한 미래가치인 산림자원조성산림경영산림치유 등 ·복합 산림과학 이론과 실무를 교육해 공익적 기능과 삶의 가치 증진을 위한 미래지향적이고 전문적인 산림전문가 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