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여름 밤 동화 같은 시간 ‘힐릴필링 포항철길숲야행’ 성료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3-08-27 11:44:01
기사수정
  • - 25~26일 양일간 ‘2023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4만여 명 방문하며 성료
  • - 철길숲의 기찻길·상생의 의미 담은 ‘지역특화 야간축제’로 인기몰이


 포항 철길숲 일원에서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된 ‘2023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에 5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며 성료했다.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포항시 제공)

 이번 축제는 꿈같은 밤행복 드림을 주제로 효자교회(효곡동)에서 두럭마당(양학동)까지 야간조명과 포토존을 설치하는 한편 플로킹 과자 상점재연 배우 공연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축제의 전 구간에 걸쳐 기차역 컨셉의 4가지 테마존에 23개의 다채로운 전시·체험·공연 등의 콘텐츠가 펼쳐져 산책로를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생태 녹색공간인 철길숲을 있는 그대로 활용한 자연스러운 공간 속에 기찻길이라는 정체성을 살린 레트로트레인(역무원 의상 체험), 불의 정원 인생네컷사랑의 포불계란과 더불어 포항의 지역성이 담긴 지역 캐릭터 퍼포먼스(인기투표등의 축제콘텐츠가 어우러져 눈길을 끌었다.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포항시 제공)

 

 이와 함께 각 테마역 사이 3곳의 간이역에서 실시한 스탬프 랠리달등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무료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포항시동물보호센터와 선린대학교 등이 참여한 펫라운드와 포항문화관광협회영일만관광특구협의회 등이 함께한 공공부스에도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운영됐다.

 

 또한 한터마당(대잠고가교 밑)에서 펼쳐진 개막식에는 포항음악협회의 사전공연과 크리아트 퍼포먼스 포항의 불빛’ 주제공연가수 스텔라장과 스탠딩에그의 그린웨이 달빛콘서트가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여름 밤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했다.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포항시 제공)

 

 철길숲 인근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평소 출·퇴근길로 걷던 길이 야간조명과 다양한 체험들로 가득 채워지면서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지역만의 특색을 보여주는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철길숲야행이 포항시의 특색을 살린 특화된 야간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도시 포항을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