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경탁 예천군의원, 자율방범대 지원 조례 전부개정안 대표 발의 통과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3-09-27 19:39:35
  • 수정 2023-09-27 19:41:13
기사수정



강경탁 예천군의원(국민의힘, 다선거구)은 25일 열린 제266회 임시회 제6차본회의에서 ‘예천군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공동발의 박재길‧장삼규 의원)했다.




강경탁 예천군의원 (사진=강경탁의원 제공)


강 의원은 상위 법령을 적극 해석해 자율방범대 지원 범위 확대는 물론 자율방범연합대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강 의원은 이번 조례 전부개정으로 자율방범활동에 대한 지원 강화와 함께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자율방범활동이 활성화 되어 지역사회가 더욱 안전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례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통과한 조례안에 따라 자율방범대는 

◇복장, 장비, 차량의 구입 및 유지 보수비 

◇방범초소  사무실 등  시설 설치비 

◇상해보험 가입비 

◇범죄예방  활동 및 청소년선도 보호 활동을 위한 홍보비 등을 예산 범위 안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자율방범대는 지역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조직해 관할 경찰서 및 지구대, 파출소와  협력하여 범죄예방, 청소년선도 등 방범 활동하는 자원봉사 조직으로, 예천군에서는 연합대를 포함해 16개의 자율방범대가 조직되어 38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이상 동기 범죄와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을 위해 경찰 및 생활안전협의회 등과 함께 다중운집지역과 오일장 주변 합동순찰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광고
안동_유교책판
안동시맑은물사업본부 상생수
경북광역자활센터
제9대 안동시의회 개원
킹덤플랜트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토지매매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2.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3.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4. 권기창 시장, 시민들을 더 이상 천덕꾸러기 만들지 말라! 권기창 시장이 취임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공정하지 않은 행보 때문에 시민들은 몹시도 불편하다. 권시장 스스로는 시민들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 시장인 본인이 먼저 솔선하여 안동시와 공직자의 새로운 변화가 있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권시장이 취임하기 전 공약들과 공정함의 약속들이 제...
  5. 안동의료원 2년 3개월만에 진료는 다시 시작했으나 의사가 없는 부서 많아 안동의료원 문기혁 원장이 지난 6월 사임한 것으로 밝혀졌다. 문원장의 사임은 의료원 직원들조차 알지 못하고 있었다. 사임이유는 일신상의 이유라고 병원측에서는 전했다. 하지만 문원장의 성폭행으로 인한 사임이라는 주장도 있다. 하지만 병원측에서는 맞다고도 아니라고도 하지 않았다. 안동의료원은 최근 2년 3개월만에 진료를 재개..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