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신규공무원 가족간담회 및 견학
  • 안태경 기자
  • 등록 2023-10-08 07:30:02
기사수정


군위군의회는 지난 6일 오전 10시에 신규공무원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는 임용식과 가족간담회를 진행했다. 




2023년도 군위군의회 신규공무원 임용식 및 가족간담회 (군위군 제공)

이날 임용식에서는 군위군의장인 박수현 의장이 신규공무원들에게 임용장을 수여하였고, 신규공무원들의 가족들에게는 자녀들의 최종합격을 축하하기 위해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서 신규공무원들은 공무원선서를 낭독하였다. 




이날 가족간담회에서는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가지며 군의회 본회의장과 특별위원회 회의실 등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2022년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해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되면서 실시된 「2023년도 제1회 경상북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시험」을 통해 선발되었다. 총 3명의 신규 공무원은 행정 9급 2명과 방송통신 9급 1명으로 구성되었다. 



박수현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함께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되면서 진행된 첫 신규공무원 임용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이 더욱 확대되어 위상도 높아지는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공무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주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위군의회는 신규 공무원을 환영하며 군의회 업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