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제12대 초우회 출범식 개최, 초선 의원들의 역할과 기여 기대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10-13 09:56:25
기사수정
  • - 박규탁 초우회장 , 개혁을 위해 의원들의 목소리 대변 약속
  • - 경북도의회 의장단, 초우회로 경북 지방 의회의 변화와 중요성 전달



경상북도의회 제12대 초선의원 모임인 "초우회"가 출범했다.  


경상북도의회 초우회 출범식 (경북도의회 제공)

 출범식 1부에서는 초우회 의원들이 모여 초우회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고, 출범식 2부에서는 경상북도의회 전체 의원들이 모여 출범과 박규탁 초우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박규탁 초우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초선의원들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며, 초우회장으로서 의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개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경상북도의회 의장단은 초우회가 경상북도의회와 경상북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범식에서는 경상북도의회 초선의원들이 활발히 담론을 나누었다. 12대 경상북도의회에는 지역과 중앙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초선의원들이 34명(57%) 참여하였다. 이들 초선의원들은 경상북도 의회의 변화와 개혁을 이끌어 나갈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규탁 초우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초선의원들의 역할에 대해 언급하며 모든 의원들이 지방의회의 시대적 소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초우회장은 의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개혁의 토대를 마련하고, 의정 현안에 대한 조언과 고견을 제공하여 초우회와 경상북도의회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경상북도의회 의장단은 12대 초우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밝히면서 초우회가 경상북도의회와 경상북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기대 속에서 경상북도의회 초우회는 앞으로 지방의회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