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구미시의회 임시회, 10일간의 임시회로 다양한 안건 처리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10-16 16:08:57
기사수정
  • - 안주찬 의장, 시정질문을 통해 시민의 요구 반영 강조
  • - 구미시의회 임시회,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기반 마련할 것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의 임시회를 개최한다.




안주찬 의장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61건의 조례안, 동의안, 출연안 등 다양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2024년 주요업무계획안 보고, 시정질문 및 비교견학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임시회의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제2차 본회의가 개최되는데, 이번에는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이 예정되어 있다. 




의원발의 조례안의 경우 

▲ 구미시의회 토론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신용하 의원 대표발의) 

▲ 구미시 청년 미취업자 취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정도 의원 대표발의) 

▲ 구미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재우 의원 대표발의) 

▲ 구미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장미경 의원 대표발의) 등 4건이 발의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으로는 기획행정위원회의 경우 

△17∼18일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고 

△19∼23일에는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안을 보고를 받고, 산업건설위원회는 

△17일 조례안 등 안건 심사 

△18∼20일 주요업무계획안 보고 

△23∼24일 현장방문(울산교통관리센터, 태화강 국가정원 등)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이 최종 의결되어 10일간의 의사일정이 마무리될 것이다.  안주찬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통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안 보고와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시정질문을 통해 시민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의원들 간의 심도있는 논의와 심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효과적인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역의 주요의회인 구미시의회의 임시회를 통해 다양한 안건들을 처리하고 효율적인 논의와 심사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번 임시회에서의 활발한 의정활동은 구미시의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