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식물의학과, 아시아균학회 및 한국식물병리학회 연달아 우수포스터상 수상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3-11-01 10:11:51
기사수정


국립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윤희상 ( 4학년 ) , 박형호 ( 3학년 ) 학생이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아시아균학회 ( asian mycological congress 2023 ) 에서 뿌리썩음병의 진균 및 세균성 병원체를 분리한 연구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해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



안동대 식물의학과 (안동대학교 제공)

윤희상 학생 ( 지도교수 최형우 교수 ) 은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아시아균학회 ( asian mycological congresss 2023 ) 에서 뿌리썩음병의 진균 및 세균성 병원체를 분리한 연구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했으며 해당 연구내용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형호 · 윤희상 학생 ( 공동저자 , 지도교수 최형우 교수 ) 은 지난달 17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 섭지코지에서 개최된 한국식물병리학회에서 의성작약에서 분리 , 동정한 브레비바실러스 ( brevibacillus ) 균을 천궁 뿌리썩음병 원인균으로 알려진 fusarium solani에 대한 생물제제제로 활용하는 연구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했다.




아시아균학회와 한국식물병리학회에서 연달아 우수 포스터상까지 수상한 지도교수 최형우 교수는 앞으로 식물의학과 학생들이 대학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해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의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