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보현산 자연휴양림에서 공직자 청렴 워크숍 개최
  • 김한동 동부본부장
  • 등록 2023-11-07 12:00:56
  • 수정 2023-11-08 12:37:51
기사수정
  •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 피로도 해소 위해
  • - 영천시 최기문 시장, 공직자들에게 청렴한 정치문화 당부


영천시 ( 시장 최기문 ) 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직원 32명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 피로도 해소라는 두 가지 주제로 『 영천시 공직자 청렴워크숍 』 을 개최했으며 , 첫 번째 주제인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해 김진현 부시장의 청렴 토크 , 권익위 전문강사의 청렴특강 , 조직 소통 프로그램 ‘ 이야기 한잔합시다 ’ 가 진행됐다 .



영천시 제공, 가을 단풍 숲속에서 청렴 한잔해요

 영천시는 최기문 시장의 주도로 최근 2일부터 3일까지 보현산자연휴양림에서 『영천시 공직자 청렴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워크숍은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 피로도 해소라는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해 김진현 부시장의 청렴 토크, 권익위 전문강사의 청렴특강, 조직 소통 프로그램인 ‘이야기 한잔합시다’가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공직자들은 청렴의 중요성과 윤리적 의무를 다시 한 번 인식하고, 변화하는 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배웠다. 


또한, 청렴 피로도 해소를 위해 스트레스 해소 및 잘못된 자세 교정, 산림치유 및 산림 레저 프로그램 등 힐링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보현산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었고, 동료와 함께하는 미션 수행을 통해 소통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참석한 한 직원은 힐링과 교육을 결합한 이번 워크숍이 교육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퀴즈나 사례를 통해 청탁금지법이나 이해충돌방지법과 같은 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김진현 부시장이 청렴 토크 강사로 직접 나서서 공직자의 윤리적 의무를 설명하였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미술작품을 접목한 방식으로 새로운 청렴의 의미를 소개하며 공직자들에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당부했다. 


영천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 인식을 높이고, 청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았다. 향후에도 공직자들의 윤리적 의무를 강조하며 청렴한 정치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천시 #공직자 #청렴워크숍 #청렴역량강화 #힐링체험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