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의회, 시민 참여로 행정사무감사 진행 예정, 제보 비밀 보장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3-11-09 20:30:24
기사수정


영천시의회는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1월 9일부터 11월 20일까지 12일간 시정 전반에 관한 위법 · 부당한 사항 ,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 보조금 부당수령 또는 주요사업의 예산낭비 사례 등 시민제보를 받는다 .



영천시의회 전경 



영천시의회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행정사무감사를 강화하고자 한다. 영천시 정부의 불합리한 사항이나 제도 개선 사항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20일까지 접수한다. 



시민들의 제보 대상은 시정 전반에 관련된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항이나 주요 시책과 사업 개선, 건의사항, 그리고 보조금 부당수령이나 주요사업 예산 낭비 사례 등이다. 접수된 내용은 향후 행정사무감사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이나 현재 심판 중이거나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내용은 제외된다. 


시민들은 영천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의정참여 메뉴에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할 수 있다. 또한 방문이나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보할 수 있으며 제보자와 신고 내용은 비밀로 보장된다. 


영천시의회는 다가오는 제234회 제2차 정례회 회기인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7일간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참여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대한다. 





  #영천시  #행정사무감사  #시민참여  #정부개선  #제보받아요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