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안동 물순환도시 시민서포터즈 ‘수(水)퍼밴드’ 로 물 순환 사업 알리기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12-06 21:55:13
기사수정
  • - 물순환도시 안동으로 새로운 브랜드 만들 것!


안동시는 물순환 사업을 알리고 공감대를 확장하기 위해 시민 서포터즈 '수(水)퍼밴드'를 출격시키고 있다. 이 사업은 도시녹색댐을 건설, 물 순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LID(저영향개발기법) 기법을 적용하여 빗물의 침투와 저류 능력을 회복시켜 강우 유출량을 줄이고 있다. 



수(水)퍼밴드 1기 발대식,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K-water와 사회적기업 미래문화재단과 함께 물순환 사업의 내용과 가치를 홍보하고 시민과의 공감을 이루기 위해 16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 서포터즈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세대와 직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올해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물순환도시 시민 서포터즈 "수(水)퍼밴드' 1기는 먼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안동의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을 통해 물순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시는 물순환 사업의 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온라인을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물순환사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 100년 발전의 주춧돌이 될 물순환도시 사업의 결과들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서포터즈를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동시는 물순환 사업을 통해 도시의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계획이다. 




#안동시 #물순환사업 #시민서포터즈 #수퍼밴드 #지속가능한발전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