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권기창 안동시장, "안동의 주민자치가 대한민국의 대표가 될 수 있도록..."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12-14 09:44:41
기사수정
  • - 지방자치가 이제는 지방정부로 나아가는 시대


12월 13일 안동 컨벤션센터에서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가 있엇다. 환영사에서 권기창 시장은 "주민자치란 주민들 스스로 현안문제를 해결하려 모색하는 것에서 기인하는 것이다. 이제 지방자치에서 지방정부로 나아가는 시대가 되었다. 안동이 경상북도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대표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며 "2024년에는 더 많은 지원을 할 것이며, 노력할 것이다. 우리 안동이 대한민국의 대표 주민자치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했다. 


2023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환영사하는 권기창 시장, (사진 임정윤 기자)


한편, 안동시 옥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성재)는 지난 12일‘제4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옥동 주민자치단체 ‘제4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 안동시 제공


옥동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발표회는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은 1년 동안 연습해 온 난타, 요가, 노래, 필라테스, 줌바라인댄스, 장구 공연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행사는 수강생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9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두가 참여하여 서로의 무대에 뜨거운 호응을 보내는 등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강성재 주민자치회 회장은 “오늘 발표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신 수강생 분들과 주민자치위원님들, 그리고 열렬히 호응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옥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금혜 옥동장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옥동 주민자치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지역사회 #자치회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