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2023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3부문 수상 영예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12-19 09:45:44
  • 수정 2023-12-20 00:12:37
기사수정
  • - SK스페셜티(주)의 투자로 영주시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이끌어



2023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시상식이 19일에 개최되었다. 이 시상식에서 영주시가 전 부문 수상을 차지하여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은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치단체, 투자기업, 공무원 3개 부문에서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는 행사이다. 



영주시, 문화재청 국가유산 관리역량 _우수지자체_ 선정(부석사 안양루 일몰 풍경)



영주시는 한 해 동안 투자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자치단체와 공무원 부문에서 장려상을, 투자기업 부문에서 SK스페셜티(주)가 대상을 받아 전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영주시는 민선 8기 최우선 목표로 삼은 '활력있는 지역경제'를 위하여 국내외 경제 여건이 어렵더라도 다각도로 투자유치에 주력하여 올해에는 5100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루었고, 4개 사업체를 통해 24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소수서원 강학당 설경, 영주시 제공



특히, 지난 7월에는 SK스페셜티(주)와의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5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와 2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었다. 이 외에도 찾아가는 기업 유치활동, 맞춤형 사후관리, 해피모니터 운영 등을 통해 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투자유치 활성화 활동을 펼쳐왔다.


부석사 설경, 영주시 제공



한편, 향토기업인 SK스페셜티(주)는 2021년에 2000억 원을 투자한 데 이어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 결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사업(STAXX) 역시 투자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지역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이룩하였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올해 동안 영주시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고 투자유치를 위해 펼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기업 지원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투자를 결심하고 추진한 영주시의 노력에 대해 인정하고 응원한다고 한다.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영주시 #지역경제활성화 #일자리창출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