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2029년 개관 목표로 하는 도립미술관 건립 추진
  • 장성길 서부본부장
  • 등록 2024-01-09 17:16:41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교육분야를 특화시키기 위해 도립미술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2029년까지 개관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최근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경북도립미술관 건립 최종보고회, 경북도 제공


이 도립미술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체험적인 기능을 강화한 미술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운영되는 미술관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예술 작품 전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접근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건립될 도립미술관은 교육 및 체험적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술의 매력을 경험시킬 수 있는 장소로 운영될 것이다. 


경상북도는 교육 분야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미술분야에서도 경북 지역의 예술가와 예술작품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창의력과 예술적 감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될 것이다. 


경북도립미술관 건립은 경상북도의 대표적인 미술문화시설로서의 역할을 추구한다. 현재까지 경상북도에 미술관은 존재하였으나, 교육적인 면에서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이에 경상북도는 2029년 개관을 목표로 한 도립미술관 건립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앞으로 경상북도립미술관은 지역 예술가와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역 예술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예술의 즐거움과 가치를 알려줄 것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예술적 성장과 창의력 향상을 도모하며, 지역 예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 #도립미술관 #교육분야 #어린이와 청소년 #미술의 매력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