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경험해요!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1-12 22:08:49
기사수정
  • - 새벗유치원, 역할놀이 체험 활동 실시 -


□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월 11()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17명을 대상으로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가족탄생체험, 예천교육지원청 제공

 

□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들의 역할을 맡아 다양한 상황에서의 언어적 상호작용을 경험하고 역할과 책임을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인관계의 기반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가족탄생체험, 예천교육지원청 제공

 

□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는 결혼 예복을 입어보고 결혼식존에서 결혼식장 꾸미기신부대기실 놀이혼주주례놀이 등의 역할 놀이와 아기탄생의 존에서 아기 인형 돌봐주기 놀이돌잔치존에서 돌상 차리기와 돌잡이기념촬영 등의 놀이로 이루어졌다.


 

□ 역할놀이 체험활동이 끝난 후 4세 000은 결혼식 놀이를 할 때 예쁜 드레스를 입고 입장하는 게 조금 부끄러웠지만 가장 기억에 남아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아기를 돌보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같아요집에서 엄마아빠에게 꼭 감사하다고 말씀드릴거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우수경 원장은 이번 역할놀이를 통해서 유아들이 가족 구성원들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나아가 가족 구성원들간의 관계를 더 깊게 이해하고 가족의 중요성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