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3월 10일 종합뉴스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0 11:49:22
기사수정



이강덕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 지방공무원 승진소요 최저연수 단축 건의


- 승진 소요 최저 연수 단축을 위한 지방공무원 임용령의 조속한 개정 촉구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 간 다른 규정 적용으로 상대적 박탈감 등 우려

이강덕 시장, “조속한 규정 개정으로 지방공무원에게 공평한 승진 기회 제공”




이강덕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 지방공무원 승진소요 최저연수 단축 건의, 포항시 제공

 

 이강덕 경북시장군수협의회장(포항시장)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 민선8기 2차년도 제4차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승진 소요 최저 연수 단축을 위한 지방공무원 임용령의 조속한 개정’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공무원 최저 승진 소요 연수를 단축하는 ‘공무원임용령’이 개정되면서 국가공무원은 6급에서 5급 승진하는데 소요 기간이 3년 6개월에서 2년으로, 5급에서 4급으로 승진하는데 4년에서 3년으로 줄어들게 됐다.




```````


포항시, 정주 여건 개선과 우수인력 양성으로 농촌을 더 살기 좋게!



포항시 제공, 정주 여건 개선과 우수인력 양성으로 농촌을 더 살기 좋게


- 농촌 거주 주민들의 문화, 복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에 박차

기후 위기 대응해 아열대작물반, 스마트농업반 등 미래 농업 우수 인재 양성

이강덕 시장,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살고 싶은 농촌, 도농 상생에 힘쓰겠다”

 

 포항시는 농촌을 보다 살기 좋게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2017년부터 총 5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및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등 지역 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포항시, 수소경제 이끌어 갈 ‘수소전문기업’ 키운다



수소경제 이글어 갈 '수소전문기업' 키운다. 포항시 제공


- 수소 분야 우수 기술 가진 지역 내 수소전문기업 발굴 및 사업화 지원

- 해외 연구기관과 연계한 연구개발 지원으로 글로벌시장 공략 발판 마련


 

 포항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수소 관련 기업들을 포항시 수소 경제를 이끄는 주역으로 키우기 위한 ‘2024년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024년도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은 포항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기업(5개 사 이내)에 총 3억 9천만 원을 지원하며,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독일 프라운호퍼(Fraunhofer) 연구소와 협업해 지역 소재 우수 기업에게 SOFC·SOEC 세라믹 소재 연구, PEMFC와 알카라인 수전해의 시스템 성능향상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


포항시,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에 총력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에 총력, 포항시 제공


- 4월까지 2개월간 가맹점 신규등록·모바일결제 위한 QR키트 신청 집중 홍보

- 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가맹점 서포터즈 운영해 현장 홍보·접수

- 이용자 사용편의 증진, 가맹점 QR코드 결제 시 카드 수수료 0.14% 인하 혜택

 


포항시는 이달부터 4월까지 2개월 동안 포항사랑상품권 신규 가맹점과 QR코드 결제 등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확대에 총력을 다한다.


시는 이달 7일부터 4월 18일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서포터즈 5명을 시내 상가 밀집 지역과 주요 관광지역 등에 배치해 상가를 직접 방문해 가맹점 등록을 홍보하고 현장 신청 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


성공적 자립 지원을 위해! 포항시 자활근로사업단 소양 교육 실시


성공적 자립 지원을 위해! 포항시 자활근로사업단 소양 교육 실시


- 자활사업 참여 주민 등 참여해 ‘식단관리를 통한 건강관리’ 주제로 교육



 

 포항시는 지난 8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사회적협동조합 경북포항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대근) 주관으로 2024년 자활사업 참여 주민 90여 명을 비롯한 센터 관계자,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양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 복지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 복지 업무 습득을 위한 사례 위주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호응 높여


 


 

 포항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읍면동 맞춤형 복지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희선 서울 마포구청 장애인사회보장과장을 초빙해 

▲복지업무습득 

▲슈퍼비전 능력 향상 및 사례관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과정 등의 교육을 통해 복지 담당 공무원의 역할과 직무 이해도를 높였다.



``````


지진계 재설치 방안 자문회의 열려…설명회 등 시민 의견 적극 수렴


지진계 재설치 방안 자문회의 열려…설명회 등 시민 의견 적극 수렴


시추공 안정성 평가 및 심부지진계 재설치 관련 자문위원회 개최

포항 시민대표들, 시민들의 입장에서 신뢰성 있는 사업 추진 요청

향후 간담회 및 시민설명회 등을 거쳐 지진계 재설치 진행 예정




포항시는 지난 6일 서울에서 지열발전부지 안전관리사업의 수행기관인 ㈜희송지오텍 주관으로 시추공 안정성 평가 수행 결과 및 시추공 지진계 재설치와 관련한 자문회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자문위원회는 지진계 및 지진, 지하수, 시추 등 관련 전문가와 포항시민들의 의견 전달을 위해 백강훈 포항시의원, 양만재 박사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했고 관계기관 담당자들이 동석했다.


``````````



포항시 평생학습원, Life-충전소 테마교육 수강생 모집


- 교육친화적 특화프로그램 개발로 평생학습 선도


포항시 평생학습원, Life-충전소 테마교육 수강생 모집, 포항시 제공




이번 테마별 교육과정은 ▲-직장인 감정 치유 집단프로그램 ▲부모(격대)교육 ▲아빠랑 함께하는 체험교육 ▲젊은 땅 포항 지형산책(지오트레일 탐사)현장학습 ▲숲이야기 생태현장 체험학습 ▲삶의 품격 웰다잉 등이다.



````````````

포항시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 돌본다!


지역 내 직장인 대상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사업 펼쳐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 돌본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사업을 펼친다. 

 


`````````


북구보건소, 장애인 재활사업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실시


- 장애인 삶의 질 향상 위한 맞춤 건강관리서비스 등 논의

 


장애인 재활사업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실시, 포항시 제공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8일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재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CBR사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으로 금연에 성공하세요!


- 직장 내 금연 문화 확산으로 금연 분위기 조성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7일 시간적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3월부터 11월까지 사업장 10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사업장에 금연 전문상담사가 찾아가 6주간 총 4회의 1:1 맞춤 금연 상담, CO 측정, 금연보조제 및 행동 강화 물품 제공으로 진행된다.

 


`````````


다시 뛰어보자! 2024년 달빛 건강체조교실 11일부터 운영


11일부터 철길 숲, 송도솔밭 등 5개소에서 저녁 7시부터 1시간 운영



포항시 제공, 2024년 달빛 건강체조교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4년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올해는 철길 숲(대잠고가교 밑 광장), 연일대교 밑 광장(sk3차 방향), 해도 도시 숲 야외공연장, 송도솔밭 야외공연장, 포항운하 플라워광장 등 5개소에서 저녁 7시에서 8시까지 실시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