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영주, 영천) 의회 3월 11일 종합뉴스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4-03-11 19:50:10
기사수정



영주시의회, 2024년도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지방자치 체험을 통한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3월 8일부터 3월 22일까지 2주간 영주시 내에 있는 학교 및 청소년지원센터 등을 대상으로 모집을 할 계획이며 4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의회교실은 영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의회교실’과 신청 학교에 방문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소년의회교실’로 의회에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의회기능소개▲1일 시의원 선서▲2분 자유발언 ▲안건발표▲토론 및 표결▲퀴즈타임▲의원님과의 대화 등이 있다.

 

또한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후 우수한 학교 또는 단체, 개인에 대해서는 ⌜영주시의회 포상 조례⌟에 따라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


영천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개회

- 인구감소대책특별위원회, 영천시축사악취방지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통과

-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개회를 선언하는 하기태 의장(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시의회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3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 박주학 의원은 북안면 영천돌할매공원의 관리소홀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제236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인구감소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영천시축사악취방지대책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



박주학 의원, “돌할매 공원 주변시설 관리 소홀”에 대한 5분 자유발언

- 전국적인 명소 돌할매공원 주차장 관리 소홀로 인해 위험






5분 발언하는 박주학 의원(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시의회 박주학 의원은 11일 제23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돌할매공원과 그 주변시설의 개선과 관리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주학 의원은 돌할매공원이 영천시민들의 자랑거리이자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였으나, 최근 찾는 사람들이 감소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를 주변시설 관리 소홀로 들었다.

 



```````




제236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2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

- 인구 감소 및 축사 악취 관련 현안사항 해결 위해 특별위원회 구성 -



권기한 인구감소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좌), 박주학 축사 악취 방지 특별위원회 위원장(우)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11일, 제236회 임시회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 인구 감소 대책 특별위원회 등 2개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먼저, 인구 감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저출산‧고령화현상에 따른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근본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권기한 위원장과 배수예 부위원장, 그리고 김상호, 이영기, 이영우 의원 등 총 5명의 의원이 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활동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이다.

 

그리고 영천시 축사 악취 방지 대책 특별위원회는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 많은 민원이 제기되어 지역발전의 걸림돌로 대두하고 있는 축사 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박주학 위원장과 김선태 부위원장, 이갑균, 김용문, 우애자, 김종욱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위원으로 선임되어 인구 감소 대책 특별위원회와 동일

하게 2024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