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종합뉴스(3월 12일)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3 01:25:26
기사수정



영천시,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농식품수출 업무협약

- 영천시 미주시장 해외 신유통망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 -

- 영천시 우수 농특산물 미주시장 수출 활성화 방안 모색 -

-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영천시와 MOU, 수출 확대 발판 마련 -







이번 협약은 영천시 우수 농특산물의 미주 수출 확대를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주요내용으로 영천 농특산품의 미국 내 매장 입점과 전략적마케팅을 통한 수출 활성화 방안 등의 업무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



 

아뢰오! ‘톡톡 튀는 영천의 매력’을 우리에게 맡겨다오!

새봄과 함께 ‘2024 새영천 알림이단’ 다시 피어나다









영천시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새영천 알림이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직업군과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된 새영천 알림이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영천의 축제, 관광지, 시책 등을 다방면으로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하여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소개하는 등 영천시를 전국에서 찾아오고 머물고 싶은 힐링 도시로 거듭나도록 홍보할 것이다.




`````



영천시‘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설명회 개최

우리가 모은 성금,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에게







이날 읍면동 맞춤형복지 담당 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련 기관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절차 안내, 우수사례 공유 등 행복금고 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모금된 성금은 총 3억 8,400만 원에 달하며 그간 2억 2,700여만 원의 성금이 읍면동 특화 사업으로 배분됐다. 특히 지난해 저소득 아동 책가방 지원 사업, 중장년 1인 가구 밑반찬 지원, 안전지킴이 LED 센터 설치, 독거노인 나들이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



영천의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

새마을지도자 영천시협의회 200만 원, (사)한국예총 영천지회 200만 원, 광천온천랜드 300만 원 장학금 기탁







새마을지도자 영천시협의회(회장 이승원)는 이웃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실천하는 새마을 정신을 통해 지역 곳곳에서 봉사와 나눔, 그리고 지역공동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육성에도 힘을 보태고자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기탁액은 800만 원에 이른다.






사)한국예총 영천지회(지회장 최종윤)는 7개 회원협회(문인, 미술, 연예, 음악, 국악, 사진, 연극)로 구성된 단체로, 예술인의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설립돼 지역 예술문화의 창달과 문화교류,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영천의 대표적 축제인 영천문화예술제를 비롯해 협회별 행사를 통해 지역을 알리고 지역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미래 인재 양성에도 관심을 갖고 200만 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광천온천랜드(대표 오이철)는 조교동에 소재한 온천시설로 찜질방, 체육시설을 갖춰 많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천의 인재 양성에도 관심을 가져 2012년부터 기탁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300만 원을 포함해 총 기탁금은 1,500만 원에 이른다.



 


`````````


영천시, 장소마다 특색에 맞는 인구시책 홍보 로고젝터 설치

5개소에 전입시책 홍보 및 안심 귀갓길 조성을 위한 로고젝터 설치 







설치된 로고젝터는 영천시의 주요 전입시책 중 전입지원금, 전입학생 기숙사비,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출산장려금, 지원의 각 지원내용,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담은 이미지가 송출된다.


설치장소로는 금호읍에 위치한 윤성모닝타운아파트를 포함해 보현산댐출렁다리, 영천여중·선화여고 앞, 롯데시네마 앞,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으로 총 5개소이며 각 장소마다 1개씩 설치됐다.




``````````````



영천시, 2024년 화북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마을에 심정지 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천소방서와 연계해 전문강사(1급 응급구조사 등)를 초청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면민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세부 교육 내용은 심폐 소생 1단계(반응 확인), 2단계(119신고), 3단계(흉부압박), 4단계(자동심장충격기 사용)로 현장에서 119구조대로 신고함과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방법과 구조 및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




영천시, 망정우로지공원에‘스마트 벤치’설치

주소정보안내판과 결합한 스마트 벤치 제작



 




주소정보안내판을 결합한 스마트 벤치는 기존의 온열시트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벤치와 주소정보안내판을 결합해 만들어진 전국 최초의 스마트 벤치로 편의성과 홍보성을 모두 갖췄다. 스마트 벤치는 외부 기온과 빛을 인식해 온열시트 기능과 주소정보안내판의 조명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만들어져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영천시는 이번에 설치한 스마트 벤치 3개 외에도 주민 반응과 의견 등을 참고해 올해 안에 추가로 더 설치할 계획이다.

 




`````




대창면 병암리~공설시장 111번 버스 노선 연장

연장 축하 기념, 병암리 주민 영천 시내 투어








영천시는 지난 11부터 영천-대곡-금호-영천 구간을 운행하는 111번 노선을 대창면 병암리까지 연장운행했다. 이번 노선 변경운행은 지난 1월, 2024년 대창면 주민과의 새해인사회에서 건의된 주민 의견을 반영해 기존의 금호읍 대곡리에서 회차해 영천공설시장으로 운행하던 111번 노선이 병암리1(대재 방면) 승강장까지 연장됐다.



````````



아이 키우기 좋은 동부동으로 전입 오세요~

출근길 시민들에게 동부동 인구 릴레이 캠페인 실시







영천시 동부동(동장 윤동훈)은 12일 동부사거리(구. 망정사거리)에서 지방소멸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 및 각종 영천시 전입 시책 홍보를 위해 제2차 인구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동부동 소속 단체 회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 명이 동참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환경 조성을 위한 주요 전입 시책을 위주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인근 지역에서 영천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동부사거리 일원에서 집중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