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금수면 찾아가는 구순어르신 생신축하
  • 장성길 서부본부장
  • 등록 2024-03-17 00:16:08
기사수정
  • 성주군 종합뉴스 3/15


품목별 농업인 연구모임체 육성을 위한

이상기후 대비 고품질 자두 재배기술 교육



성주군 제공, 이상기후 대비 고품질 자두 재배기술 교육


최근 이상기상으로 과수 개화기가 빨라져 저온 및 서리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가운데,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3월 15일(금)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자두 재배농가 50여명을 대상으로 「이상기후 대비 고품질 자두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두 재배 기술 전문가 오상진 강사를 초청하여 개화기 전ㆍ후 저온 피해 예방 및 대책과 자두 주요 병해충 방제기술에 대하여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에서는 개화기 저온피해 예방법 중 농가 실천사항으로 ▼내한성 증대를 위해 수확 후 낙엽기 무렵 요소 2%, 붕산 0.1% 등 엽면시비 ▼꽃눈 생존율 및 착과율 증대를 위한 당해년 발아기 요소 0.3%, 붕산 0.1% 살포 등에 대해 설명했다.




`````````


초전면, 초우회 정기회의 개최



초전면 초우회 정기회의 개최, 성주군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지금까지 지역사회를 위하여 헌신한 회원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함께 신규 회원에 대한 상견례가 있었으며, ▲2024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일정 홍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내 ▲경북도민대학 성주캠퍼스 신입생 모집 ▲성주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내용 안내 등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79회 식목일 기념“나무나누어주기”행사 ▲초전면“봄맞이 대청소, 줍깅데이” 참여와 관련하여 관내 사회단체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경북·경남 초광역협력 협약식 개최

성주–고령–거창–합천 가야산권 관광개발 공동 추진

초광역 협력사업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으로 지역 관광산업 발전 도모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경북·경남 초광역협력 협약식 개최


 이날 협약식에는 고령군(군수 이남철), 거창군(군수 구인모), 합천군(군수 김윤철) 등 경북과 경남의 접경지역 4개 자치단체장과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인구감소라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자치단체 간 관광벨트 구축으로 관광거점화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경계를 뛰어넘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남부내륙철도와 달빛내륙철도의 본격적인 건설에 앞서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지역의 성장거점 마련과 미래 100년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뜻을 모았다.

 


협약의 세부내용으로는 ①초광역 협력사업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②관광거점화를 위한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③관광브랜드 구축과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이 있다. 

 


```````````



-빛나는 세월을 보낸 당신을 존경합니다-

금수면 찾아가는 구순어르신 생신축하




금수면 찾아가는 구순어르신 생신축하, 성주군 제공


성주군 금수면은 3월 15일 금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댁을 찾아가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찾아가는 구순 어르신 생신축하’사업은 금수면의 올해 특수시책으로 구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길 기원하며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바람을 담은 것이다.


`````````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

벽진면 소재지 주도로변 무단적치물 수거



벽진면 소재지 주도로변 무단적치물 수거, 성주군 제공




벽진면(면장 조형철)에서는 3월 15일(금) 이른 아침부터 벽진면 소재지를 관통하는 수촌삼거리에서 벽진초등학교까지 주 도로변 등 1km 구간의 인도에 무단 방치된 적치물을 정리하고 각종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올해 벽진면에서는 3차레에 걸쳐 소재지의 밝은 거리환경 조성을 위하여 많은 가로화분을 비치하여 예쁜 꽃을 식재할 예정이며 봄맞이, 명절맞이 등 수시로 소재지 주 도로변에 대하여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벽진면의 얼굴인 소재지를 깨끗하게 만드는데 주민들도 다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봄날엔 봉사지~~

-생공감 묘목판매봉사 및 플로깅 활동 전개-



생공감 묘목판매봉사 및 플로깅 활동 전개, 성주군 제공


3월 15일, 성주군 제9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하 ‘생공감’) 회원들이 산림조합 묘목판매장에 모여 판매봉사 및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금년에는 생공감 회원들이 기존 온라인 정책방안 제안 활동에서 벗어나 매월 나눔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관내 지역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선방안까지 도출해 낼 수 있는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


성주군, 24년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3.18부터 접수 

- 경유차 저감장치(DPF), 엔진교체 지원으로 미세먼지 저감 기대-


 

 


성주군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5등급 노후 경유차와 노후 건설기계에 저감장치 등을 부착하여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는 사업을 시행하며 지원규모는 120대, 6억 6천만원이다.


신청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5일까지이며,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과 ‘건설기계 엔진교체’가 지원대상 사업이다.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사업’의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이며, 10%~12.5% 정도의 자부담이 발생한다. 지원신청은 성주군청 환경과에 방문·등기우편 접수하거나, 환경부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


2024년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 간담회』실시



성주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학부모 간담회


성주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3월 14일(목요일) 11:00~13:00 청소년문화의집 2층,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024년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성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성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3학년 10월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2023년 6월 1일 --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ldquo...
  2. 안동시청 공무원들 정신나갔나? A재활원이 폐쇄된 후 안동시청 공무원들의 횡포가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안동시청 H과장, Y팀장, K주무관, 애명다온빌 O원장, 안동시온재단, 안동요양원 P원장, 선산재활원 G이사장, B원장이 참석한 면담이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있었다. 이 날 황성웅 과장은 휴대폰을 모두 끄고 허심탄회하게 말해보자고 했다고 한다. 그러더니 “박...
  3. 이철우 도지사, 예천에 왜 이러나? 현 경북 군위군 소재 '경북농민사관학교' 는 군위군의 대구편입과 관련, 2022년 2월 예천군 호명면 산합리 소재 경북도청 이전지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다. 경상북도는 2022년에 300억원 가량의 예산을 편성했고, 농산물유통교육진흥원과 경북농민사관학교 건물을 신축하여 2024년까지 이전하기로 하고, 현재 공사 중이다. 이철우 경북도...
  4.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5. 암덩어리 품은 안동, 수술이 그렇게도 어렵나? "법으로 문제없다. 법으로 문제없으니 제재할 방법이 없다." 안동 풍산읍 평지길에 S비료공장이 있다. 이 업체는 2013년에 설립되어 음식물류 폐기물을 활용하여 비료를 생산해낸다. 제174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2015년 11월 26일)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백현 위원은 S비료공장의 악취와 환경오염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