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2025년 국가투자예산 확보‘총력’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19 12:28:56
기사수정



영천시, 2025년 국가투자예산 확보‘총력’

국비 건의사업 및 신규시책 발굴로 신성장 동력 마련

 

영천시는 19일 최기문 시장의 주재로 국·소장과 전 부서장이 함께 모인 가운데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및 신규시책 발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보고된 주요사업들을 살펴보면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금호) 연장사업 △영천투자선도지구 진입도로개설공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등 민생안정과 신성장 산업 발굴에 중점을 둔 사업들로 구성되었다.



````````



지역 학생 응원하는 따뜻한 나눔 이어져

국제로타리 3630지구 8지역 400만 원, 김영우 씨 200만 원 장학금 기탁



 

영우대표 김영우

지난 19일 국제로타리 3630지구 8지역에서 400만 원, 김영우 씨가 200만 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8지역


국제로타리 3630지구 8지역(대표 서원기)은 영천(회장 강재윤), 금호(회장 송두환), 영천중앙(회장 곽경식), 영천목화(회장 김경미), 서영천(회장 우규영), 동영천(회장 이원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역을 대상으로 각종 사회봉사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각 클럽마다 꾸준히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6개 로타리클럽 회장과 8지역 서원기 대표가 뜻을 모아 400만 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2024 클린마을공동체만들기 사업 순조로운 출발

미등록 경로당 청통, 신녕, 임고, 대창 4개소 선정



2024 클린마을공동체만들기 사업



'클린마을공동체만들기' 사업은 농촌지역 미등록 경로당 환경개선을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해온 사업으로 올해는 청통, 신녕, 임고, 대창의 미등록 경로당 4개소로 아름다운봉사회(회장 신정희), 영천시도배전문봉사단(회장 배경식), 징검다리봉사단(회장 박정모) 등이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첫 출발은 아름다운봉사회에서 임고 선원1리 간촌경로당의 노후된 단열벽지 보수작업과, 대창 사리2리 경로당의 수도연결과 온수기 설치, 미장작업 봉사를 실시했으며 추후 장판과 도색작업을 더불어 진행할 예정이다.



```````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2024년도 사랑의 효자손사업’진행

딱! 이 사업이 가려운 곳 긁어주는 효자손일세



‘2024년도 사랑의 효자손사업’


올해 신청가구는 25가구로, 비가림, LED등, 스위치, 콘센트 교환, 주방, 욕실 누수된 수도꼭지 및 수전 교환, 화장실 휴지걸이, 싱크대 배수통, 창문, 방충망, 노후된 세면대 배관, 도배, 창문 에어캡 부착 등 다양한 요청이 들어왔다.

 

지난 19일은 아름다운봉사회(회장 신정희)에서 자양면 신방리 독거 어르신댁에 처마 까추, 주방 보온벽지, LED등 교체 등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 수리, 가재도구 정리, 실내· 외 청소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했다. 

 


`````````


영천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 스타트!

NH농협 영천시지부, 대구은행 영천영업부, 한승훈 위원장 성금 기탁



영천 농협 시지부장 박성용, 대구은행 영천영업부장 박상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한승훈



영천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시민체감형 시책을 발굴하고 있으며 재원 마련을 위한 ‘저출생 극복 성금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19일 성금 모금을 위한 첫걸음으로 NH농협 영천시지부(지부장 박성용), 대구은행 영천영업부(영업부장 박상준), 한승훈(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영천시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


평생 건강의 초석 영양플러스, 영천시 영양교육 실시

 


 

평생 건강의 초석 영양플러스, 영천시 영양교육 실시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산부와 66개월 미만의 유아를 대상으로 매달 영양교육과 보충 식품 지원을 통해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자체 조사 결과 51% 이상의 대상자가 빈혈이 개선되었고 서비스 만족도도 96.8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최대 1년 서비스가 지원되고 1:1 맞춤형 영양상담이 상시 가능하다.


`````

영천시, 제17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영천시, 제17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암 예방 수칙 생활화 및 암 검진 인식 개선으로, 캠페인에서는 △암 예방 10대 수칙 △암 발생 및 사망 원인 △검진 비용 무료 대상자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문 배부를 통해 암 예방 인식 개선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린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대장암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대장암 조기 검진을 독려하고자 지역 내 보건소, 보건지소(진료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채변통을 상시 비치해 50세 이상일 경우 매년 편리하게 검진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신임 위원장 위촉 및 초중고 입학생 도서구입비 지원 의결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이날 회의는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회칙에 따른 민간위원장 위촉, 신임 위원 위촉,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사업 안내, 자원발굴(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또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도 특화사업에 대해 되돌아보고 2024년도 상반기 특화사업인 초중고 입학생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을 의결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 추진에 심도있 는 의견을 나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