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정원일 변호사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액 500만 원 기탁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4-03-26 22:13:40
기사수정
  • 3월 26일 영천시 종합뉴스


봄바람 타고 흩날리는 고향사랑 영천사랑

정원일 변호사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액 500만 원 기탁


 영천시는 26일 정원일 변호사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정원일 변호사는 이날 일정상 기탁식에 참여하지 못해 정원일 변호사의 부모님 정신덕, 손태옥 씨가 참석했다.

 

영천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보낸 정원일 변호사는 고향사랑기부금 최고한도 500만 원을 기부했으며, 150만 원 상당의 답례품 또한 본인이 매년 정기적으로 헌금하는 호당교회(목사 정신덕)에 부활절을 맞아 지역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전달했다.

 


``````````


영천시, 미취업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4월부터 폭넓게 지원!

1인 연 2회, 최대 10만 원 지원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영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19~39세 이하 미취업청년이며, 올해 응시한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민간자격증, 어학시험, 한국사능력시험에 대해 1인당 최대 10만 원 한도로 연 2회까지 지원한다.



```````



영천시, ‘세계 물의 날’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영천시는 ‘2024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난 22일 금호강변 일원에서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2024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난 22일 금호강변 일원에서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영천시 저출생 극복 기부금 이어져




영천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모금 운동을 전개한 가운데 개인, 공공기관, 기업, 단체 등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영천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모금 운동을 전개한 가운데 공공기관, 기업, 단체 등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6일 이홍우 6·25참전유공자회 영천시지회장이 성금 100만 원, 장팔봉 전몰군경유족회 영천시지회장이 성금 50만 원을 영천시에 전달했다. 



``````````



2024년 1분기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실무협의회 개최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 실무담당자 한자리에 모여





영천시는 26일 영천시종합복지센터에서 노인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 실무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26일 1분기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실무협의회를 영천시종합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는 영천시 사회복지과를 비롯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영천노인복지센터, 마야실비노인요양원의 담당자 10명이 참석했다.


올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는 224명의 수행 인력이 3,100여 명의 지역 어르신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조롭고 무료한 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목공예 교실, 게이트볼 교실, 핸드벨 교실, 영화관람, 문화유적지 관람 등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제공한다.




``````````


영천시, 학생 야간 안심귀가 택시비 지원 확대

읍·면 거주 시내 고등학교 재학 전학년 대상




영천시는 읍·면 지역에 거주하면서 시내 고등학교에 다니는 모든 학생들에게 야간학습 후 안심귀가 택시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신청·접수를 하고 있으며,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은 학교 야간수업 후 귀가할 때 택시비를 1,000원만 내면 되고 월 20회 이용할 수 있다.



````````````



영천시,‘국가공간정보 통합플랫폼’직무교육 실시

K-Geo플랫폼 사용 공직자 공간정보활용 역량 강화





영천시는 지난 22일 ‘국가공간정보 통합플랫폼(K-Geo플랫폼)’ 사용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간정보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 22일 ‘국가공간정보 통합플랫폼(K-Geo플랫폼)’을 사용하는 실·과·소공직자 40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공간정보 통합플랫폼(K-Geo플랫폼)은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에서 2020년부터 3단계에 걸쳐 국산SW와 오픈소스를 활용해 SaaS(공간정보 융·복합 활용체계), GeoPaaS(공간정보 특화 플랫폼), DaaS(데이터 관리 및 활용성 강화), IaaS(G클라우드 운영환경) 등 클라우드 환경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구축한 시스템으로 국가공간정보를 수집·유통·활용·관리하고 토지행정 등 공간정보 기반 행정업무와 2D·3D 지도활용·공간분석 등 공간정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영천시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 직무교육은 K-Geo플랫폼에 대한 설명회와 공간정보 활용(지도분석, 부동산정보 조회, 입지·경관 분석 등 3D 활용)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 직업교육훈련 연이어 개강

취·창업 역량 UP! 여성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100여 명 참여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 직업교육훈련 연이어 개강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영천새일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직업교육훈련 ‘직업상담사 양성과정’에 이어 26일 ‘온라인스토어 운영자 양성과정’ 교육을 개강했다.

 

전액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스토어 운영자 양성과정’은 3월 26일에서 5월 24일까지 40일 총 160시간 동안 △스마트 스토어 개설에 필요한 사업자 및 상품등록 방법 △매출을 올리는 홍보 마케팅 전략 및 상품정보 업로드 방법 △고객관리 및 매출에 따른 세무회계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그 외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 교육을 더해 경력단절 여성등의 취·창업 성공을 위한 맞춤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



청통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청통면 어려운 가정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적극 논의




청통면 어려운 가정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적극 논의



청통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문식, 민간위원장 이병주)는 지난 26일 청통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위원장 및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맞춤형복지 사업 및 협의체 특화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이어 ‘24년에 추진할 특화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없는 청통면을 만들기 위해 전 위원이 취약계층과 복지자원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


신녕면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40가구에 세탁 봉사


신녕면적십자봉사회가 지난 25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세탁봉사를 추진했다.

 

영천시 신녕면 적십자봉사회가 지난 25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세탁봉사를 추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고령, 장애 등으로 인해 빨래하기가 힘든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이불과 담요 등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 후 건조과정까지 거쳐 봉투에 담아 세탁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취약계층 약 40가구의 세탁을 지원했다.




```````````````



화산(花山)면민과 함께하는 꽃뫼가꾸기 행사

아름다운 농촌환경조성은 우리 힘으로




영천시 화산면은 26일 화산면 국도 28호선 효정교차로에서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꽃뫼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화산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화산면이장협의회,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영산홍, 산수유를 식재해 사면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에 함께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