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예천교육지원청, - 학교 도서관 업무 지원으로 책에 날개를 달다-
  • 임영희 편집국장
  • 등록 2024-04-18 11:12:22
기사수정



예천교육지원청,

- 학교 도서관 업무 지원으로 책에 날개를 달다-






관내 사서교사 미배치학교를 대상으로 상주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서가정리·장서점검·도서 폐기 및 정리된 폐기 도서 처리 작업을 지원하는 등 학교별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형 현장 지원을 한다.



````````````



2024 앙트십 스쿨 창의 인재 성장 프로그램 운영 

- 기업가가 되는 것이 아니라 ‘도전’과 ‘자신감’을 배웠어요!-





대창고등학교(교장 권오휘)는 4월 17일 수요일, 1학년 두 개의 학급을 대상으로 3시간씩,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문제해결 과정과 청소년이 일상에서 겪었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앱을 디자인하며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앙트십 스쿨 창의 인재 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은풍중‘ 책가방 없는 날 ’운영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및 선후배 친목 도모-




이날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 및 어울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후배가 함께 4~5명씩 6조를 나누어 벚꽃이 만발한 생태원 주변을 돌며 학교생활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성 함양과 관계형성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였다. 각 조별로는‘행복하게 지내 봄'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벚꽃이 만개한 풍경을 배경으로 선후배가 즐겁게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곤충 생태체험관으로 이동하여 전시관을 관람하고, 효자면 은풍로 사과 테마파크로 이동하여 수변 탐방로를 걸으며 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쓰레기 줍기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화교육 실시

- 예천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공무직 정보화교육 -



 이번 [쓱하고 싹 배우는 포토 스케이프] 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직원 개개인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실습 위주로 실시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 습득 및 수행능력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2.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3.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