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엄마 아빠 유치원에 놀러오세요 5/3 종합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4-05-03 12:57:02
기사수정



엄마 아빠 유치원에 놀러오세요 

- 학부모 참관수업 & 학부모연수 - 





안동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경순) 원아 66명은 5월 1일(수) 각반 교실과 강남동산에서 실시하는 학부모 참관수업과 강당에서 학부모연수를 실시했다.



3세 해오름반은 부모님과 손을 잡고 강남동산으로 산책을 가면서 자연물을 이용한 여러 가지 놀이활동을 해 보았고, 4세 예다움반은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마음을 확장시켜 ‘사랑’이라는 감정을 직접 느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5세 푸르메반은 놀이주제인 ‘나와 가족’에 맞추어 가족들과 함께 한 무대를 계획하고 구성하여 활동하였으며 5세반 미리내반은 유아들이 하고 싶어 하는 놀이들로 구성하여 봄 축제장을 만들어 자유롭게 놀이를 했다. 수업이 끝난 후 강당에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




놀자! 다함께 신나게~

- 102주년 어린이날 기념 축제놀이 -






안동송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이형구)은 5월3일(목) 안동송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전체를 대상으로 하여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축제놀이를 실시하였다.



```````````



마술을 배우며 행복한 어린이 세상

-서선초,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인성교육 사제동행 마술교실 운영-





서선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5월 2일(목) 오전 전교생(48명) 및 교원(10명)을 대상으로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마술을 배우며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사제동행 마술교실’을 운영하였다.

 

강당(누림관)에서 운영된 사제동행 마술교실은 ‘교육마술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을 주제로 단편적인 마술 공연 관람에서 벗어나 초등학생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가정의 달에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다양하고 화려한 마술쇼를 통해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학생들은 과학 이론과 연계한 ‘드롭링 마술’을 배웠다. 교사와 학생이 같이 마술의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경험을 가졌다. 마술 체험과 연계하여 소설 목걸이의 이야기를 나누며 물질적인 가치보다 자신의 내면의 꿈(보석)을 키워야 함을 인식하게 되었다.



2부에서는 나에 대한 사랑, 친구에 대한 사랑 그리고 가족과 선생님에 대한 사랑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생각하는 숫자 맞히기’ 마술을 배워 보았다. 수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활동으로 규칙성을 탐구하여 타인과 소통하며 배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블즈 인테리어 산본
후원안내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cosmos
예천교육청
안동미래교육지구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K-jonghapnews더보기
  1. 호계서원 이야기 - 1편 퇴계 선생의 위판이 없는 향사에 안동 예안향교 측 유림들은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퇴계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호계서원에 퇴계의 위패 없이 치러지는 향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주장이다. 호계서원은 '퇴계 선생의 독향서원'이다. 1576년 여강서원 창건 당시 도산서원과 한날 한시에 위패를 봉안했고, 1620년 서애, 학봉 선생의추...
  2. 호계서원이야기 - 2편 시에서 한국국학진흥원에 '호계서원'을 왜 가져다 놓은 건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당시 김병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시에서 "호계서원을 국학진흥원에 가져다 놓을 것이다."라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병일 원장은 안동의 정서를 잘 알 수가 없는 인물이다. 안동사람도 아니고 장관을 지냈으나 안동유림들만...
  3.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