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육군3사관학교, 민·관·군 화합의 한마당 행사 열어
  • 배영출 기자
  • 등록 2023-04-28 22:01:15
기사수정
  • - 28일, 영천시민·동문·학부모 등 7,000여 명 학교 초청 -
  • - 특전사 고공강하, 헬기 축하비행, 다양한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 볼거리·먹거리 풍성한 행사 진행 -

육군3사관학교는 28일 영천시민, 동문, 학부모 등을 학교로 초청하여 민··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민과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학교 개방행사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약 7,000여 명의 인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를 만끽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특전사 고공강하, 

육군항공(헬기) 축하비행, 

군악대 버스킹 및 의장대 시범, 

군 장비 및 물자전시, 

체험부스(승마, 드론, 골프, 국궁 등), 

생도 사진·서예작품 전시회, 

생도 그룹사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영천시에서는 수지침 체험과 보드게임 부스, 지역특산품(와인 등) 판매 및 관광홍보 안내 부스, 영천 청년고리 프로젝트 부스 등을 운영하여 다양함을 더하였다.




볼거리와 함께 먹거리도 풍부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장 인근에 드트럭 22대가 설치되어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여 영천지역의 다양한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까지 선사하였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특전사 고공강하와 생도들의 충성의식이었다. 고공강하 간 육군3사관학교의 슬로건인 ‘국가에 충성을, 국민에 헌신을, 가슴에 큰 꿈을’이라고 쓰여진 현수막이 함께 내려올 때 관람인원들은 박수갈채를 보냈다.





충성의식에는 특별히 임관 50주년을 맞이한 8기 선배 동문들이 참석였다. 이들은 도보 열병을 하며 50년 후배들과 뜨거운 선·후배의 정을 나누었다.





행사를 주관한 배현국 학교장(소장)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이번 행사가 연령과 세대를 넘어 민··군이 함께 어우러져 직접 보고, 듣, 느끼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3사교는 영천시의 자랑스러운 일원이 되고자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현재 육군3사관학교는 정시생도 61기와 예비생도 62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054)330-3720~23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블즈 인테리어 산본
후원안내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cosmos
예천교육청
안동미래교육지구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K-jonghapnews더보기
  1. 호계서원 이야기 - 1편 퇴계 선생의 위판이 없는 향사에 안동 예안향교 측 유림들은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퇴계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호계서원에 퇴계의 위패 없이 치러지는 향사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주장이다. 호계서원은 '퇴계 선생의 독향서원'이다. 1576년 여강서원 창건 당시 도산서원과 한날 한시에 위패를 봉안했고, 1620년 서애, 학봉 선생의추...
  2. 호계서원이야기 - 2편 시에서 한국국학진흥원에 '호계서원'을 왜 가져다 놓은 건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당시 김병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은 시에서 "호계서원을 국학진흥원에 가져다 놓을 것이다."라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병일 원장은 안동의 정서를 잘 알 수가 없는 인물이다. 안동사람도 아니고 장관을 지냈으나 안동유림들만...
  3.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4.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4.30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키즈'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은 전년도에 출생한 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을 선정하여 성인(만 18세)이 될 때까지 지원하고, 전국 178개 지사에서 해당 시설과의 결연 후 매 분기 방문봉사활동을 통한 지속적 ...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