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풍력반대 주민들, "윤경희 군수 믿을 수 없다. "
  • 임정윤 기자
  • 등록 2023-08-03 08:28:47
  • 수정 2023-08-03 12:28:32
기사수정



청송군 풍력발전사업을 반대하는 군민들의 저항이 폭염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다. 무서운 폭염에도 시위장소를 지키는 군민들의 현재 상황이 많은 사람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이런 곳에 풍력을 설치하게 되면 더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고 걱정하는 주민들 (사진 = 삼남면 주민 제공)




윤경희 군수는 그동안 특이한 이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기도 했다. 



2022년 매일신문 기사 중 (매일신문 기사 캡처)




윤경희 군수는 2018년 기자회견에서 청송에서의 풍력발전사업은 결코 해서는 안된다는 강력한 뜻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는 기존 발전기에서 용량을 2배(2.7MW→4.2MW) 정도 증가시켜 풍력사업을 허가하려 하고 있다. 그 때는 그랬고 지금은 다른 윤경희 군수의 말을 군민들이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다. 







<윤경희 군수의 기자회견 내용>



산림청에 기허가 된 곳도 문제점을 제시해서 서류 재검토해라. 기존 허가가 들어온 것은 청송군 행정이 있는 한 절대로 허가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상돈 의원님에게 저도 강력히 주장을 했는데, "절대로 허가를 해서는 안된다. 청정 청송을 지키고,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것이 바로, 풍력 반대를 하는 것이 바로 우리 청송의 미래다."그렇게 분명한 뜻을 전했습니다. 오늘 우리 군의회에서도 건성건성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을 가지고 풍력을 반대한다는 것을 저는 오늘 들었고, 봤습니다. 


군수로서 너무 죄송스럽고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풍력에 대해서는 뜻을 밝힌 지가 꽤 오래 됐습니다. 저도 행정을 총동원 해서라도 풍력을 막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국민이 주인이고, 국민이 원하지 않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을 겁니다. 저는 어떤 경우가 되었던 청송군민의 편이고, 청송군민이 주인입니다. 1등 청송군민을 만들기 위해 청송군 자연보전을 하며 우리 참살이에 도움이 되는 행정을 하겠습니다. -끝





윤경희 군수는 청송군민을 위한 행정을 하겠다고 했으나, 현재 죽음의 폭염이라 불리우는 날씨에 군민들을 위험한 상황에 노출시키고 있다. 


한편, 8월 2일 청송군은 삼남면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현장을 찾았다. 풍력발전을 하기 위한 사업도 하기 전인데, 이번 폭우에 휩쓸린 모습이 주민들의 걱정을 더 크게 만든 모습이다. 


비가 그친 뒤 해당 장소 현황 (사진 = 삼남면 주민대표 제공)




 윤경희 군수와 인터뷰를 하고자 했으나, 휴가라고 해서 연락이 닿는대로 풍력에 대한 생각을 물어볼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3-08-03 11:48:07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에서 가장 소중한 덕목중 하나가 신뢰가 아닌가? 부모자식간에 믿음이 얕아지고. 부부간 믿음이 깨어지고 .행정과 군민이 신뢰하지  못한다면 그 어떤 공동체도 존치할 수가 없다. 더더욱 공동체를 이끄는 수장의 언행은 천금과 바꿀수 없는 지엄한 것이 아닐까 !

    더보기
    • 삭제
후원안내
남부산림청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안동시민들, 이런 시장 처음 봤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용상동을 시작으로 새해 읍·면·동 주민들과의 공감·소통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과 농업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강조하며 구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농촌 일손부족은 현재 구조적인 모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인건비가 높아 농가 운영에 부담을 ...
  3.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4. 원도심을 살리는 해법 - 사실 42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정답이다. 안동·예천 통합을 말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걱정이 안동의 인구감소와 그에 따른 지방의 소멸이다. 안동도 이대로 가면 크게 무너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한다. 인구 16만으로부터 도청으로 1만명의 이동에 이르면서 안동은 경쟁력 없는 도시로 점차 전락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통합을 말하고 있는데, 그보다 더 확실하고 빠른 방...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