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대덕면, 지역 주민 100명 모여 '감천발원제' 개최
  • 장성길 서부 본부장
  • 등록 2023-11-15 12:18:17
기사수정


김천시 대덕면은 11월 14일 김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 , 풍년 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대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단체장과 이장 등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덕면 대리 우두령'봉화산 ( 발원 샘 ) 에 있는 감천 ( 발원 샘에서 개최하는 발원제 행사인 감천발원제를 봉행했다 .


감천발원제, 김천시 제공


김천시 대덕면은 감천발원제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의 참여로 100여 명이 모였다. 감천발원제는 대덕면 대리 우두령인 봉화산의 감천 발원 샘에서 매년 11월 중 김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 풍년 농사를 기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이날 발원제는 김천문화원 송기동 사무국장의 주도로 초헌관 임창현 대덕면장, 아헌관 전정식 노인회장, 종헌관 박경범 이장협의회장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참석한 대덕면 주민들은 발원 제례 의식을 통해 감천이 넘치거나 마르지 않기를 기원했다. 이는 마을과 시민의 안녕, 김천시의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의미한다.


 임창현 대덕면장은 발원제를 통해 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김천시의 번영과 화합을 기원하며 지역 문화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감천발원제는 김천시 승격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1999년 처음 개최되었고, 감천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유도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김천시 #대덕면 #감천발원제 #지역문화축제 #발전과안녕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후원안내
안동시 다자녀가정 상수도 사용료 감…
안동미래교육지구
노국공주 선발대회
경북도청_240326
남부산림청
산림과 산불조심
예천교육청
소방전문회사 디엔알
안동고등어빵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동시의회 의원 전남편 갑자기 관급 공사 계약 눈에 띄게 많아진 건.... 안동시의 일감몰아주기 현상이 또 시민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ㅇㅇ산업은 안동시와 올해 8월부터 현재까지 전에 없던 계약이 있었다. 이전 상호는 L광고라고 했다. 안동시 관계자들은 예전에 하던대로 계약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L광고라는 상호로 계약된 기록은 보이지 않았다. 올해 8월부터 갑자기 체결된 관급 공사는 10여 개였다. 가...
  2. 권기창 안동시장의 새로운 시도, '의전간소화' 안동시는 유달리도 행사가 많다. 행사때마다 내빈소개에 지겨운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시민들은 내빈 소개로 너무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서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내빈들은 내빈소개에 앞서 미리 도착해 인사를 하는 것이 도리이며, 시민을 존중하는 것이라는 시민들의 생각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다. 시민을 존중해야 문.
  3. 안동 시민들, 너무 많은 통장·반장 노인회장 수 줄여라! 안동시의 노인회장, 통장, 반장의 수가 너무 많다. 안동시 노인회장은 545명, 통장은 800여명, 반장은 3,000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통장의 년 수입액은 6,080,000원이라고 한다. 기본수당 400,000원, 상여금 400,000원 년 2회, 그리고 회의 참석수당 20,000원을 년 24회 지급한다. 안동시 옥동의 통장의 연령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의 통장은 보이지 않고, 40.
  4. 안동시의회 9선이라는 괴물! 안동시의회가 난장판이다. 행정사무감사로도 충분할 일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씩이나 만들 필요가 있었나 묻고 있다.  안동시의회 9선 시의원지자체 장의 권한이 커서 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기에 힘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다. 조용히 업무처리를 위한 과정을 거쳐도 될 일을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 새로 부임한 이사장과 본부장에...
  5. 선관위에서 '압수수색'을 할 권한 없어! 안동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3월 8일 보도된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에 대한 보도에 대해 지금까지 확인한 사실 외에 어떤 행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혔다. A신문사에서는 김형동 의원의 22대 총선을 위한 선거 관계자들이 보험설계사무소로 위장된 사무실에서 김형동 의원의 지지를 독려하는 전화와 문자를 돌린 혐의를 ...
최신뉴스더보기
한샘리하우스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